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정신·마음·행복 이성권의 기공강좌
[이성권의 기공칼럼] 집중력 높여서 치유 에너지 활성법2021년 6월호 162p
  • 이성권 칼럼니스트
  • 승인 2021.06.07 15:51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기공치유에서 집중력은 필수 조건이다. 집중은 치유에너지를 확장하고 증폭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신체 중 어느 한 곳에 문제가 있으면 자연치유력이라는 치유에너지가 문제가 있는 곳에 자동으로 몰리게 된다. 이때 마음을 자연치유력이 몰리는 곳에 집중하게 되면 치유에너지가 활성화되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집중력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은 명상이다.

집중력을 높이는 데는 초인간적인 고도의 명상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에 몰입하여 자신을 잊은 적이 있다면 이미 집중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그것이 바로 명상이다.

집중력을 높이면 마음을 조절하는 힘이 강해질 뿐만 아니라 강화된 정신력과 통찰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높아진 집중력으로 어떤 생각이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게 되면 막혔던 생각이 어느 순간 각성이 되고, 이미지는 빛으로 밝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위대한 예술가나 발명가는 영감을 얻고 상상력을 펼치는 데 남다른 집중도를 발휘하게 되며, 또한 기공 치유사들은 특정 신체 부위의 이미지에 집중도를 높이게 되면 빛으로 밝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우리는 모든 사물이 빛으로 되어 있을지 모른다는 상상을 해 볼 수 있다. 사람에게 있어서 건강한 장기는 진동수가 높은 밝은 빛을 발하게 되고, 늙거나 병든 장기는 어두운 빛을 띠게 된다고 한다. 따라서 어두운 빛의 신체 부위를 이미지화하여 의식을 집중하게 되면 빛이 밝아지면서 노화를 늦추고 병을 고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집중력을 높이는 이미지 명상은 초기에는 이것저것 많은 저항에 부딪히게 된다. 그러나 매일 규칙적으로 꾸준히 이미지 명상을 반복하게 되면 반드시 집중력 향상의 결과를 얻게 된다.

자신의 약해진 신체 부위나 아픈 곳을 빛으로 이미지화하여 5~10분 정도 그곳에 집중한다. 초기 단계에서는 5분 동안 잡다한 생각이 떠올라 명상이 표류하며 방황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마음이 오락가락하는 과정이 바로 정신수련이며, 이것이 명상 훈련이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른 생각으로 빠져들어 가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며 치유명상이 자연스럽게 이뤄진다.

이성권 원장은 전통무예와 의료기공을 수련하였으며 <기적을 부르는 생각치유법> <정통기치유법 손빛치유> <대체의학 의료기공> <기치료 고수>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성권 칼럼니스트  mediaur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손원#이성권#건강다이제스트

이성권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