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출판
[화제의 신간] 노화와 만성질환의 뿌리 ‘당독소 바로 알기’ 출간당독소의 개념, 발생원인,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 등 담아
▲ ‘당독소 칼럼 특별판’ 표지.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헬스&뷰티 전문기업 투에버와 건강다이제스트사는 국민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2023년부터 ‘당독소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당독소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총 7회의 당독소 칼럼을 연재한 바 있다.

이에 건강다이제스트사는 독자들이 당독소 칼럼 전체를 편하게 읽고 전달할 수 있도록 ‘당독소 칼럼 특별판’을 출간했다.

최종당화산물(AGE,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이라고도 불리는 당독소는 흔히 노화폭탄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체에 악영향을 끼치는 독성물질을 말한다. 당독소는 국내 외 다수의 저명한 학자들의 연구와 논문 등을 통해 밝혀진 바와 같이 과식, 식습관, 생활습관 등의 이유로 혈액 속의 과잉당이 단백질 또는 지방과 이상 결합된 물질로서 생체분자구조를 변화시켜 노화, 당뇨, 혈관질환, 만성질환, 만성염증을 야기하는 중요한 원인물질이다. 이처럼 당독소는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매우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당독소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한 현실이다.

해당 서적은 당독소의 개념과 발생원인, 인체에 미치는 다양한 악영향 등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일상 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예방법과 당독소 생성 억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신소재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

이번 신간에는 신한대학교 식품영양과 정교수, 신한대학교 바이오생태보건대학 학장을 역임한 김영성 명예교수(식품공학 박사)가 편저 하였고, 대한보건협회 전병율 회장(예방의학 전문의),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 파인힐 병원 김진목 원장(신경외과전문의), 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가정의학 전문의), 삼육대학교 방형애 겸임교수(보건학 박사)가 특별판 출간에 도움을 주었다.

해당 특별판은 4월 15일부터 예스24, 교보문고, 투에버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독소#최종당화산물#투에버#건강다이제스트#DOS209#에이젠드#노화#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