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건강다이제스트 칼럼
‘데이몬클리어 교정’, 짧은 치료기간·높은 심미성 기대
  • 정경진 연세제이치과 대표원장
  • 승인 2020.08.18 15:19
  • 댓글 0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치아교정을 하고 싶어 하면서도 여러 이유로 망설이게 된다. 그 중 하나는 교정 장치가 눈에 보여 심미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사회활동이 많은 직장인이나 남들의 눈을 많이 의식하게 되는 청소년의 경우가 그렇다.

최근에는 다양한 교정 장치가 나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여러 교정 방법 중 하나인 ‘데이몬클리어’는 자가결찰 치아교정으로 짧은 치료 기간과 우수한 심미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자가결찰 방식은 철사나 고무링 없이 브라켓에 장착된 슬라이딩 도어를 이용, 마찰력을 줄여 치아 이동이 빠르고 용이하다. 특히 철사 와이어가 필요하지 않아 심미성이 높은 편이다.

장점이 많은 교정 브라켓이라 하더라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숙련된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환자 개개인의 구강 상태, 턱 성장 상태 등을 객관적이고 정밀하게 판단할 수 있는 첨단 디지털 장비 및 체계적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정확한 진단 및 진료에 도움이 된다.

치열이 고르지 못하면 자신감을 위축시킬 수 있고, 치아 관리도 원활하지 못해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따라서 치아와 구강 건강을 위해 치아교정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치아교정 시 정밀한 진단과 치과의사의 경험을 토대로 구강구조에 적합한 교정 장치와 방법을 선택하고, 맞춤형 치료계획을 통해 치료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교정 상담 및 진단 시 3D-CT와 엑스레이 검사는 물론, 3D 모르페우스 같은 디지털 시뮬레이션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교정 후의 모습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를 이용해 치료 중간 중간 실제 치료와의 오차를 줄이는 과정을 통해 환자의 불안감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일 수 있다.

치아교정은 장기적인 치료다. 정교함이 필요한 만큼 해당 치과의 검진 및 치료 시스템과 의료진의 전문성과 경험, 그리고 사후관리 시스템까지 두루 살펴보고 신중하게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연세제이치과 정경진 대표원장]

정경진 연세제이치과 대표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진#연세제이치과#치아교정#데이몬클리어교정#치과#건강다이제스트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