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교육
자가격리 중인 군의관을 대신해 자녀에게 직접 어린이날 선물김광동 국군대구병원 진료과장의 두 자녀에게 어린이날 선물 전달

[건강다이제스트 이은혜 기자] 보건복지부는 지난 5일 김광동 국군대구병원 진료과장의 두 자녀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그 영상을 지난 8일 보건복지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

이 영상은 코로나19 대응으로 인해 어린이날에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의료진과 그 가족들을 위로하고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춤 관련 컨텐츠로 유명한 키즈 유튜버 ‘어썸하은’과 함께 제작했다.

선물을 받은 두 어린이의 아버지인 김광동 중령은 코로나19 대응으로 대구에 파견되어 지난 2월 중순부터 두 달 정도 가족을 보지 못했고 4월 24일 파견 종료 후에도 예방 차원에서 지난 5월 7일까지 가족들과 떨어진 채 생활해 이번 어린이날에도 자녀와 함께 하지 못했다.

영상에서는 EBS의 인기 등장 인물인 ‘호떡이’와 키즈 유튜버인 ‘어썸하은’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선물을 김광동 중령의 자녀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역할로 출연해, 자녀들이 편하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줬다.

박능후 장관은 “영상을 통해, 김광동 중령처럼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그 헌신에 따르는 힘든 시간을 함께 감내해준 의료진의 가족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보건복지부와 EBS 및 ‘어썸하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에서는 어린이날을 즈음에 EBS와 공동으로 ‘어린이주간 이어가기 영상’을 제작·공개했고 ‘어썸하은’과 함께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영상’을 제작·공개한 바 있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