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교육
용산 아이파크몰, 용산공예홍보관 ‘공간’ 개관
   
▲ 용산구청 전경

[건강다이제스트 노익희 선임기자] 용산구에 위치한 아이파크몰이 우리 전통공예 알리기에 나선다.

 

HDC아이파크몰은 지난 23일 오후 3시 아이파크몰용산역 3층 연결통로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 전통공예문화를널리 알리고 공예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용산공예홍보관 '공간'의 개관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와 김회언 HDC신라면세점 대표이사, 성장현 용산구청장, 김정재 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용산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HDC아이파크몰과협력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용산역에 전통공예 홍보관을 만들었다며, 용산공예관과 함께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대한민국 공예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용산공예홍보관 ‘공간’은 아이파크몰 3층 디지털전문점과 HDC신라면세점 사이 보행통로에 44m² 규모로 조성됐다. 아이파크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통공예의 역사·문화·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 공예품 전시를 통해 우리 전통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홍보관 건립은 지난 2월 구청과 HDC아이파크몰 간 ‘공공기여시설공간 활용 협약’을 맺으면서 시작됐다. 용산공예홍보관‘공간’은 주 7일, 휴관일 없이 운영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주말은 오후 9시)까지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