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름다운 性
[이영진의 비뇨기과 닥터 썰전] 발기부전 굿바이~ 성기능 높이는 훈련법 3가지2018년 12월 건강다이제스트 감사호 98p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영역에는 다양한 종류의 행동치료법이 존재한다. 이러한 행동치료법 중 방광훈련법, 음경강화훈련법, 심리강화훈련법은 실제적으로 과민성 방광, 발기부전, 조루증에 대단히 좋은 치료 효과를 발휘한다. 이번 기회에 자세히 알려드리니 꾸준히 실천해서 배뇨기능과 성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해보자.

과민성 방광을 치료하는 방광훈련법

소변 참는 방법을 통해서 방광 용적을 늘리는 훈련법이다. 방광훈련법은 평상시 습관적으로 소변을 자주 보게 됨으로써 좁아진 방광 때문에 더욱 증상이 악화되는 과민성 방광을 치료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

훈련 요령은 간단하다. 소변을 보고 싶을 때 바로 소변을 보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10분, 다음에는 20분, 30분 이렇게 계속 시간을 늘려가면서 소변을 참아서 1시간 간격으로 소변을 보다가, 나중에는 일상적인 소변보는 시간인 2~3시간 정도의 간격으로 소변을 보는 방법을 말한다.

처음부터 바로 참을 수는 없으므로 최소 10~20분이라도 참는 연습을 통해서 방광 용적을 꾸준히 확장하는 훈련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3시간 이상씩 너무 오랜 기간 소변을 참게 되면 신장 기능에 무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2~3시간에 한 번씩 소변을 보는 것이 좋다.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음경강화훈련법

발기부전을 예방하는 최상의 방법은 바로 ‘발기’를 자주, 강하게 일어나게 하는 것이라는 개념 하에서 발기를 주기적으로 강하게 시켜주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음경은 혈관막으로 구성된 거대한 혈관그물과도 같다. 이러한 음경에 산소공급이 최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 발기를 자주함으로써 발기부전은 자연스럽게 예방이 되는 것이다.

성관계는 하면 할수록 기능이 향상된다. 성관계를 주기적으로 하는 노령의 남성들은 운동을 자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신체적으로 건강이 유지된다. 말 그대로 성관계를 자주 할수록 성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힘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성생활은 윗몸일으키기나 조깅과 같은 운동 효과를 충분히 낼 수 있으며, 젊음을 유지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 성생활을 한 시간 한다고 생각할 때 에너지 소모량은 무려 300Kcal에 이른다. 성생활은 신체의 모든 근육들이 골고루 움직이기 때문에 전신운동 효과가 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서 성생활을 많이 하지 않는 남성에 비해 성생활을 즐기는 남성들은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고, 폐 기능도 훨씬 튼튼하다. 즉, 강렬한 성생활을 할 수 있을 만큼 신체적으로 젊음이 유지되는 것이다.

고령이거나, 상대 파트너가 없는 젊은 남성이 발기부전이라면 성생활을 할 때만 발기약을 복용하고 발기를 시키게 된다. 그렇게 하면 그 횟수가 너무 적거나 주기적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성생활을 하지 않는 경우라도 1주일에 한 번 정도는 발기약을 먹고 단단히 발기된 상태에서 음경을 자극하는 훈련을 하는 것이 발기부전 치료에 도움이 되고 발기부전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음경강화훈련법을 통해서 강화된 음경은 발기력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역할을 하게 되므로 발기부전의 최상의 예방법은 음경강화훈련법을 통해서 자주 이루어지는 강한 발기에 그 비밀이 숨어 있다 할 것이다.

발기부전 재발을 막는 심리강화훈련법

발기부전 치료에 있어서 재발하지 않는 완치라는 개념이 존재할까?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의 아주 확실한 답변은 절대 완치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야말로 평생 만족할 정도로 성생활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발기부전에 대한 철저한 관리차원의 예방법이 필요하다.

발기부전을 극복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개념과 행동요법이 존재한다. 그중 평상시에 아무런 제한 없이, 실제 성관계가 없거나 심지어 여성 파트너가 없는 경우에도 발기부전을 예방하고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심리강화훈련법이다.

발기부전이 있는 남성은 평상시에도 성관계를 가지기 전에 항상 본인의 성기능은 대단히 좋으며, 발기부전은커녕 시간을 마음대로 조절해서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 것이다.

‘난, 마음대로 사정조절도 가능하고, 몇 번의 성관계도 항상 가능하며, 여성들이 가장 매력을 느끼는 최고의 남성이야. 발기부전과 난 전혀 상관없어!’

이 같은 훈련을 마음속에 되새기는 심리강화훈련법은 성생활을 실제 이행할 때 아주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이러한 강력한 심리강화훈련법으로 단련된 상태로 여성과 성관계를 가지게 되면 여성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효과로 나타나게 된다.

발기부전에서 벗어나서 본인의 성기능이 항상 최상이라고 생각하는 심리강화훈련법은 그야말로 다양한 개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심리적 원인으로 유발되는 발기부전 치료에 대단히 큰 효과를 나타낸다.

따라서 여기 알려드린 3가지 훈련법을 충실히 이행하게 되면 남성들은 배뇨장애, 성기능장애에서 벗어나서 그야말로 최상의 남성 기능을 발휘할 수가 있게 될 것이다.

이영진 원장은 비뇨기과 전문의, 대한비뇨기과학회 정회원, 아시아남성의학회 정회원, 세계성의학회 정회원, 대구비뇨기과 개원의협의회 상임이사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등이 있고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영진 칼럼니스트  conel7582@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진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즌태 2018-12-24 08:25:55

    발기되어관계시성기가힘이없어지고 중간하차됨 억지사정하면 정액도작음 좋은방법이 있는지 궁금함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