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송영규의 운동처방 캘린더] 8월 20일로 시작하는 주 운동처방2018년 08월 건강다이제스트 행운호 140p
  • 송영규 칼럼니스트
  • 승인 2018.08.20 10:49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송영규 운동처방사】

8월 20일(월). 근력운동 하체

스쿼트, 런지 같은 근력운동을 수행한다. 양손에 덤벨을 들고 하거나 팔을 앞으로 뻗는 등 변화를 줄 수 있다. 다리의 너비와 진행 방향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8월 21일(화). 코어운동

엎드려 팔꿈치로 체중을 지탱하는 운동이나 네발기기 자세에서 팔과 다리를 들었다 내리는 운동 등 몸의 중심부를 강화시키는 운동을 수행한다.

8월 22일(수). 인터벌 트레이닝

일정한 간격으로 빠른 속도와 느린 속도의 달리기 또는 걷기를 반복하는 운동이다. 짧은 시간 많은 운동을 할 수 있다. 운동 전 10분 이상의 준비운동은 필수!

8월 23일(목). 폼 롤러 운동

폼 롤러는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데 활용되는 운동 도구다. 폼 롤러 위에 등, 엉덩이, 다리 등을 대고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8월 24일(금). 순환식 근력운동

팔굽혀펴기, 스쿼트, 윗몸일으키기, 제자리 뛰기 등 동작 8~10가지를 연속하여 각각 1분여간 진행한다. 체력에 따라 2-3세트 한다. 유산소 운동 효과가 크다.

8월 25일(토). 요가, 필라테스

요가나 필라테스는 신체의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운동이면서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켜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운동이다. 잔잔한 음악과 함께 해 보자.

8월 26일(일). 휴식

송영규 원장은 서울대병원 암정보교육센터 암 환자 맞춤 프로그램과 CSA맞춤 운동센터를 운영했다. 국가대표를 비롯한 운동선수, 일반인, 암 환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처방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대표 저서로 <Stay Young: 젊어지는 운동은 따로 있다>, <피트니스가 내몸을 망친다>가 있다

송영규 칼럼니스트  youngq.song@gmail.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규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