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온카프, ‘의료용 압박스타킹’ 선보여의료 제품 설계 통해 제작한 1등급 신고 의료기기
▲ 온카프의 '의료용 압박스타킹;. (사진=온카프)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부성에서 ‘오늘 하루를 편안하게 생활하자’는 슬로건 아래, 의료 제품 설계를 통해 제작한 1등급 신고 의료기기 온카프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혈액은 온 몸을 돌고 중력을 거슬러 심장으로 다시 되돌아 가야 혈액순환이 이루어진다. 이 때 하체로 내려간 혈액이 제대로 몸을 순환하지 못하고 과다하게 고여 있을 경우 다리가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주로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자세로 있는 직업 △붓기와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임산부 △하체 힘이 부족하고 쥐가 자주나는 노인층 △장시간 걷는 활동이 없을 때 △과한 운동등으로 피로감이나 통증을 느껴질 때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온카프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몸에 맞춰 유연하게 착용 가능한 고탄력 라이크라 원단으로 제작됐으며, 점진적인 3단 압박시스템 설계로 붓기를 개선시킨다. 심장과 가까워질수록 압박이 낮아지도록 설계, 혈액이 고여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무릎 바로 아래 밴딩 부분에는 30%의 약한 압력으로 만들었다. 좀 더 압박이 필요한 종아리와 발목에는 순차적으로 50%, 100%으로 압력을 차등하여 만들었다.

1등급 의료기기로 신고된 압박스타킹으로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다. 또 KATRI 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PH와 폼알데하이드, 알러지성 염료, 아릴아민 검출시험과 내세탁성 테스트도 완료했다.

온카프 관계자는 “온카프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수 차례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노하우와 기술력, 엄격한 품질관리로 탄생한 1등급 신고 의료기기 압박용 밴드”라며, “바쁜 하루를 보낸 후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해 종아리 붓기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의 붓기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카프#다리붓기 개선에 도움되는 안전한 ‘의료용압박스타킹#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