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담백하루, ‘노르딕알티지오메가3’ 완제품으로 IFOS 검사 및 인증 완료IFOS-5-STAR 인증마크…산패도 분석, 유효성분,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테스트해 발급
▲ 노르딕알티지오메가3. (사진=담백하루)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담백하루 노르딕알티지오메가3가 완제품으로 IFOS 검사를 완료하고 인증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IFOS는 제3자 인증기관으로 까다로운 기준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IFOS-5-STAR 인증마크를 발급해 주고 있다. IFOS-5-STAR는 제조사나 판매사가 아닌 신뢰성 있는 제3자가 산패도 분석, 유효성분,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을 테스트하여 발급하는 인증 마크다.

한편 노르딕알티지오메가3는 IFOS에서 방사능 검사도 완료한 안전한 오메가3 제품으로, 담백하루는 한 번만 인증 받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생산할 때마다 IFOS에 의뢰하여 방사능 검사를 받고 있다.

또 TFD 공법으로 제작됐으며, 이 공법은 어취가 가진 휘발성 성분을 제거하여, 무취 등급의 우수한 맛과 향을 지닌 오메가3를 만든다. 비린내가 극도로 억제되어 있어 어취 때문에 오메가3 제품 섭취가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아울러 SPD 공법으로 산가(산패도)도 까다롭게 관리한 동시에 트랜스지방, 올리고머, 환경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원료는 생선기름이 아닌 노르웨이산 GC 리버 75% 알티지(rTG) 원료를 사용하는 등 높은 순도가 특징이며, 자연의 분자 형태와 유사하게 복원한 알티지 원료로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더불어 EPA와 DHA의 충분한 섭취를 위해 합 800mg을 함유했으며, 비타민 E 11mg a-TE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함유했다.

산패 최소화를 위한 섬세한 패키지도 특징이다. 담백하루는 PVDC 개별포장을 통해 산패 위험을 낮추고, 외부 충격과 온도 변화에 강한 패키지를 완성했다. 공기 투과율이 낮으며, 습기와 산화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위생적이어서 언제 어디서든 제품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FSC 인증 친환경 종이를 사용하기도 했다.

담백하루 담당자는 “앞으로도 담백하루는 깨끗하고 안전한 오메가3를 만드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더 품질관리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르딕알티지오메가3 제품은 담백하루 브랜드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백하루#오메가3#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