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고양시-일산병원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협력’ 업무협약
▲ 13일 고양시청에서 이동환 시장(오른쪽)과 김성우 건강보험 일산병원장이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협력을 내용으로 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경기 고양시는 13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원장 김성우)과 ‘일산테크노밸리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과 ‘스마트병원 임상실증 연구사업 협력’을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산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돼 세포치료제, 조직공학 제제, 유전자치료제, 첨단 바이오 융복합 제제를 활용해 환자 치료와 새로운 재생의료 임상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일산병원 김성우 원장은 “일산테크노밸리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노력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산병원 역시 임상연구와 정책연구, 시범사업을 통해 국민의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환 시장도 “고양시가 바이오기술과 보건의료분야 지원 강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올해 하반기 공모 예정인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고양시가 보건의료 핵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밸리를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받기 위해 국내외 바이오 관련 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주요 병원과 공동대응 연계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양시#일산병원#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