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T-BOX FIT, 에듀테크 새로운 스마트 체육수업 선봬T-BOX FIT 기능성게임 플러스 체력측정 관리까지 하나로
▲ 피트니스 헬스케어 T-BOX FIT이 운동기구를 활용한 새로운 에듀테크 체육수업을 선보였다. (사진=더좋은운동)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주식회사 더좋은운동으로에서 개발한 피트니스 헬스케어 T-BOX FIT이 IOT 운동기구를 활용한 새로운 에듀테크 체육수업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평상시 학교생활에서 5분 이내 짧지만 쉽고 빠르게 운동할 수 있는 실감형콘텐츠를 활용한 운동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수요층 기반의 티박스 에듀테크는 다양한 대면∙비대면 체육수업, 건강관리 등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공공기관 사회서비스, 에듀테크, 공공복지 사업 등 다양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티박스 IOT 제품과 연동된 키오스크는 실시간 사용자의 운동량을 체크하여 개인 운동량을 데이터로 제공하고 평소 개인의 운동량을 주기별로 관리하기 위하여 PAPS 체력측정 프로그램, 이외에도 동체, 청각 민첩성 트레이닝 게임 및 실감형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여 현재 학교 및 공공체육시설 보급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스릴러 핏, 리듬터치, 세계여행, 모션 핏, AI 트레이닝 등 학생들과 사용자가 간단하면서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따라하면서 자신의 운동량을 데이터로 기록하게 된다.

한편, T-BOX FIT의 헬스업 콘텐츠는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년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된 기능성게임으로 건강체력교실을 운영하는 전국 초·중·고 학교를 중심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향후 시니어, 장애인, 노인체육, 유아체육 등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BOXFIT#에듀테크#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