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장수·중장년
[이성권의 기공칼럼] 세포를 젊고 건강하게~4가지 조건2023년 10월호 164p
  • 이성권 칼럼니스트
  • 승인 2023.10.25 10:37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인류의 오랜 염원인 불로장생의 열쇠가 어떤 특효약이나 특별한 기법에 있지 않고 자신의 생활 습관에 있다는 것이 경험적, 또는 과학적으로 밝혀진 사실이다. 즉 음식, 운동, 수면, 생각 등의 생활 습관을 바꾸면 젊고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음식과 운동 등의 생활 습관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기초물질인 세포의 건강과 직결되며, 이러한 세포의 건강이 곧 우리를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젊고 건강한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도록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건강수명을 늘리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우리 몸은 약 80조~100조 개의 많은 세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세포는 생각보다 훨씬 독립적이고 의식적이다.

우리가 매일 하는 생각이 세포를 젊게 할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우리 몸의 세포는 매일 하는 생각에 늘 귀를 기울이며 의식적으로 반응한다. 따라서 우리가 하는 부정적인 생각은 세포를 해칠 수 있고, 기분 좋은 생각은 세포를 젊게 할 수 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은 순전히 세포의 에너지로 공급된다. 세포가 젊고 건강해지려면 기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제철에 난 유기농 식품과 가공되지 않은 음식은 기가 풍부하다.

반면에 기 제로 식품인 햄이나 소시지 등의 가공육이나 가공식품, 튀김류, 탄산음료 등은 세포 건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우리가 매일 자는 잠은 세포 건강에 어떨까? 사람은 평균적으로 7시간의 수면이 세포 건강의 분기점이 된다고 한다. 7시간 이하로 잠을 자게 되면 그때부터 세포는 산화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시작하며, 세포의 노화를 재촉하게 된다는 것이다.

우리가 매일 해야 하는 운동은 세포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운동은 빠르게 걷기나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을 주 3회, 기공 간편 수련을 주 3회, 이 둘을 격일로 번갈아 해 주면 운동의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세포를 젊어지게 한다.

기공 간편 수련의 요령은

① 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선다.

② 팔을 앞으로 나란히 내밀어 손바닥의 기운을 바닥과 연결한다.

③ 무릎을 45도쯤 아래로 굽히며 앉았다 일어서기 동작을 천천히 반복한다.

④ 무릎을 굽히며 앉는 동작에 날숨을 내쉬고, 무릎을 펼치며 일어서는 동작에 들숨을 마신다.(한 번에 12회, 3세트 반복한다.)

이성권 원장은 전통무예와 의료기공을 수련하였으며 <기적을 부르는 생각치유법> <정통기치유법 손빛치유> <대체의학 의료기공> <기치료 고수>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성권 칼럼니스트  mediaur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권#한손원#건강다이제스트

이성권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