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테라스킨 구지은 대표 "사명감으로 피부를 개선하고 전국 에스테틱 원장들 성장시킬 터"
▲ 테라스킨 구지은 대표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고객의 피부 개선과 전국 에스테틱 원장들의 매출 성장을 돕는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는 에스테틱 멘토가 있다. 27년 경력의 부산 여드름 전문 테라스킨 구지은 대표를 만나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테라스킨을 열게 된 이유는?

20대에 다니던 직장에서 여드름으로 힘들어하던 동료가 있었어요. 극단적인 생각을 할 만큼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었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피부를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했습니다.

Q. 그렇다면 어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지?

테라스킨은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 문제성피부 전문샵입니다. 여드름 피부는 피부 표면만의 문제가 아니어서 고객의 식습관, 수면습관, 운동습관, 스트레스 정도 등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홈케어 습관을 통해서 정확한 피부 분석이 선행됩니다.

이후 10,000건의 임상으로 시스템화 된 전문 프로그램과 악화원인을 차단하는 동시에 강도 높은 스킨 코칭 트레이닝이 진행됩니다.

Q. 기억에 남는 사례나 보람있는 일이 있다면?

너무 많아서 모두 언급할 수 없지만 여드름 때문에 학교를 안가려고 했던 중학생, 대인기피증이 생긴 직장인, 결혼식을 앞두고 울면서 왔던 예비 신부님 등 모두 피부가 좋아지고 나서 친구가 생기고 애인이 생기고 삶이 변했으며, 자존감이 올라갔다고 감사 인사를 전할 때 엄청난 보람을 느낍니다.

Q. 전국 에스테틱 원장들의 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여드름 개선으로 알려지면서 고객뿐만 아니라 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원장들에게도 연락이 오기 시작했어요. 매출 부진에 대한 고민으로 고객 상담 및 여드름 관리, 마케팅과 샵 경영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파메스테틱이라는 플랫폼에서 전국에서 모인 에스테틱 매출상승 크루 파메스톤과 슈펙트를 운영 중입니다.

Q. 에스테틱 매출 상승 멘토로서 어떤 사명감이 있나요?

에스테틱 원장들은 외부와 교류가 단절되어 샵에서 혼자 고립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소 폐쇄적인 업종이라 원장들간의 소통이 거의 없고 매출이 떨어져서 힘들어도 도움 받을곳이 없습니다.

교육을 통해 성장하고 매출이 상승하다 보니 서로 경쟁자가 아닌 동업자 마인드로 정보 교류와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포부는?

여드름 때문에 서울,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이 부산에 있는 샵까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몇시간씩 운전해서 오는 일도 흔합니다. 그만큼 피부 개선에 대한 절박함과 간절함이 있는데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 하는곳이 잘 없다는 반증이기도 하잖아요.

앞으로도 에스테틱 원장들 교육에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해서 실력있는 전문가로서 멘티와 제자들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고객에게는 여드름 피부 개선을 통해 새로운 삶을 선물해 드리고, 멘티 원장들에게는 동네 마사지사가 아닌 전문 경영인으로서의 자부심과 마인드 장착,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삶의 질이 높아짐과 동시에 에스테틱 시장 전체가 이로워지고 인류의 행복에 도움이 되는 미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테라스킨#구지은#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