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한림대성심병원,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 환자교실 개최
▲ 한림대성심병원이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 환자교실을 개최한다. (사진=한림대성심병원)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내달 2일 제2별관 5층 일송문화홀에서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ADPKD) 환자교실’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 환자교실은 대한신장학회 주관으로 전국 20여 개 대학병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이번 행사는 한림대성심병원에서 신장내과 송영림 교수가 강연을 통해 환자 및 가족들에게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은 가장 흔한 유전성 질환으로 부모 중 한 사람이 유전병을 갖고 있는 경우 자녀에게 50%의 확률로 유전된다고 알려져 있다. 해당 질환 유병률은 1000명당 1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신장에 다수의 낭종이 생기면서 점차 신장 기능이 감소해 60세 이전에 50%가 투석을 받게 된다.

송영림 교수는 “최근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이 희귀 난치성 질환으로 지정돼 환우분들에게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상황”이라며 “질환 발병 시 투석 시기를 최대한 지연시키는 것이 중요한 만큼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환자 교실은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림대성심병원#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