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장수·중장년 안현필 건강교실
[안현필 건강교실] 위장병에 도움 '감자생즙' DIY2023년 3월 166p
  • 정병우 칼럼니스트
  • 승인 2023.03.29 10:03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감자 생즙은 위장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먹기가 쉽지 않다. 맛도 없다. 그래서 준비했다. 감자 생즙을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한다.

감자는 염증 완화와 콜레스테롤을 녹여 피를 맑게 하는 데 도움 되는 식품이다. 감자 생즙을 먹으면 위가 편안해지는 것도 이 덕분이다.

우리는 각종 가공식품, 약, 술, 담배, 짠 것, 매운 것 등을 많이 먹기 때문에 그 자극으로 몸속 곳곳에 염증이 생긴다.

특히 위장은 직격탄을 맞는다. 속이 쓰리고 아파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만 봐도 그렇다. 감자 생즙은 몸속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감자 생즙에는 알기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궤양의 출혈을 막고, 소염·소독하여 보호막을 만드는 놀라운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감자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도 많이 들어 있어서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을 녹여 각종 만성병 완화에 도움이 된다.

맛있는 감자 생즙은 이렇게 만드세요!

감자만 갈아서 생즙으로 마시면 마시기 거북할 수 있다. 맛있는 감자 생즙으로 마시려면 감자 + 당근 + 사과를 함께 갈아서 생즙으로 마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건강 효과도 배가시킬 수 있다.

감자 2개 + 당근 1개 + 사과 1개의 비율로 생즙기에 갈면 된다. 여기에 케일을 추가해도 좋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맛있는 감자 생즙이 되므로 실천해 보기 바란다.

감자 생즙을 마실 때는 올리브오일이나 들기름을 조금 넣어서 먹으면 소화 흡수가 더 잘되므로 참고하면 좋다.

정병우 소장은 30여년 동안 자연식 및 제독, 운동, 체질개선 강좌를 통해 약 8만 명에 이르는 연수생을 배출하였고 생명을 살리는 건강 프로그램과 안현필 건강밥상을 운영하고 있다.

정병우 칼럼니스트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장병#정병우#감자#건강다이제스트

정병우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