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일산 차병원, 소아청소년과 정희정 교수 진료 시작영유아·어린이 발달, 다학제 통합진료로 치료
▲ 소아청소년과 정희정 교수. (사진=일산 차병원)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차 의과학대학교 일산 차병원(원장 송재만)은 영유아·어린이 발달분야의 권위자 정희정 교수가 진료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정희정 교수는 1979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강남차병원, 필라델피아 아동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연세대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에서 근무했다.

정희정 교수는 의학박사로서 소아신경, 수면, 뇌파 등 3개의 세부전문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국가 영유아 건강검진제도와 한국 영유아 발달선별검사(K-DST) 도구를 개발하고, 20년 간 발달클리닉을 운영해 온 영유아·어린이 발달 분야 전문가다.

정 교수가 연구책임을 맡아 개발한 한국 영유아 발달선별검사(K-DST) 도구는 검사 정확도의 향상은 물론 온·오프라인 사용에 따른 수진자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여 미숙아에서 만 6세까지 영유아들의 발달장애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정희정 교수는 미국 필라델피아 아동병원(Children's Hospital of Philadelphia)에서 소아뇌파와 소아 뇌전증으로 세부 전공의 과정을 마치고, 국내에서는 전국규모의 소아발달연구회, 소아뇌파 연구회, 소아수면연구회, 소아두통연구회 등을 설립하고 이끌어왔다.

정희정 교수는 “40년 영유아 진료 경험을 토대로 일산 차병원에서 태어난 이른둥이 환자들이 숨어있는 후유증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산차병원#정희정#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