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내 몸에 꼭 필요한 물…똑똑하게 섭취법2022년 5월호 86p
  • 오세진 칼럼니스트
  • 승인 2022.05.06 09:36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평소 물을 제대로 잘 마시는 것이 건강의 중요하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물 마시기 요령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을 제대로 마시기 위해서 다음 3가지는 꼭 기억하자.

첫째,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마시지 않도록 한다. 하루에 물 2리터를 먹어야 한다는 말이 널리 회자되면서 그 양을 채우기 위해 한꺼번에 몰아서 마시는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 신장 기능에 무리가 될 수 있고, 혈중 나트륨 농도에 영향을 미쳐 두통이나 구역질, 현기증 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 물은 매 시간 안배해서 마시는 것이 좋다.

둘째,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실 때 찬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지,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지 궁금해 하는데 결론적으로 찬물보다는 약간 따뜻한 혹은 미지근한 상태로 마시는 것이 좋다. 찬물을 마시면 위장의 온도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장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셋째, 물은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시중 마트에서 흔하게 접하는 생수나 가정마다 생필품이 되어버린 정수기 물을 들 수 있다. 반면에 건강을 생각해서 기능성을 강조하는 알칼리이온수나 수소수, 해양심층수, 광천수 등 특별한 건강수를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많은 가정에서 다양한 정수기물을 많이 마시는데 어떤 경우에는 깨끗함을 중시하여 미네랄까지 모조리 걸러내는 단점을 지닌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도 있다. 과연 옳은 방법일까?

참고로 최근 의료적인 기능을 강조하는 알칼리 전해수소수기의 경우 깨끗한 물과 건강 개선을 위해 선택적으로 마실 수 있고, 미네랄까지 포함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하고, 건강의 필수 조건인 물을 올바른 방법으로 부족함이 없이 섭취해야 할 것이다.

(주)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는 26년간 좋은 물 보급과 연구에 몰두한 물 전문가다. 최근에는 음식점 등 요리하는 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건강에 좋은 “The맑은샘 자화육각수 조리용정수기”를 개발, 출시하여 많은 이들이 건강한 물로 조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오세진 칼럼니스트  yesrog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진#물#생수#워터큐#건강다이제스트

오세진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