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식약처 '지능형(AI) 식·의약 위해예방 체계와 미래전망' 포럼 개최학계·산업계·공공기관·소비자단체와 함께 논의의 장 마련… 온라인 생중계
▲ '지능형(AI) 식·의약 위해예방 체계와 미래전망' 포럼 포스터. (제공= 식약처)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의약 위해감시 관리체계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데이터사이언스학회와 공동으로 ‘지능형(AI) 식·의약 위해예방 체계와 미래전망’ 포럼을 4월 28일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식·의약 위해예방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빅데이터, AI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위해정보 관리체계 구축 등 ‘위해예방 전주기 안전관리 체계 고도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의 주요 내용은 ▲AI-바이오 융합 기술의 전망과 혁신 ▲빅데이터-AI 정책 현황 및 추진 방향 ▲식·의약 위해정보 감시체계(K-RISS) 고도화 방안 ▲식·의약 위해 감시·관리체계의 역할과 과제 등이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을 위해 현장 참석인원을 제한하고 온라인(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을 통해 생중계 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유튜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검색하거나 유튜브·카카오TV·네이버TV에서 ‘한국과총’을 검색한 후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댓글로 질문하면 포럼 진행 중 답변할 예정이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건강다이제스트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