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홈케어만으로 꿀피부 만들고 싶다면… 1일 1팩 실천인공 향료 및 유해 화학 성분 함유 여부 확인해야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피부 관리의 필요성을 체감하면서도 만만치 않은 비용과 시간을 생각하면 망설여지기 마련이다. 시간과 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꿀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1일 1팩을 실천해 보자.

마스크팩은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시간을 많이 할애할 필요도 없다. 하루 15~20분 정도면 충분하다. 피부 위에 밀폐 환경을 조성하므로 다른 제품들보다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 잘 전달된다는 것도 마스크팩의 장점이다.

다만 1일 1팩을 실천할 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피부에 좋다고 시트가 바짝 마를 때까지 마스크팩을 얼굴에 올려두어선 안 된다는 점이다. 마스크팩을 오랜 시간 동안 부착하고 있으면 시트가 피부 표면의 수분을 빼앗아 오히려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다.

마스크팩의 성분도 중요하다. 시판 수분팩 가운덴 인공 향료를 첨가해 인위적으로 향을 더한 제품들이 있다. 하지만 국립보건환경연구소에 따르면 인공 향료 속 일부 화학물질들은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인공 향료 함유 여부를 체크한 다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인공 향료를 함유하지 않은 수분팩은 ‘자담유’ 등 일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자담유의 ‘콜라겐 마스크팩’과 ‘세라마이드 팩’은 유해 화학 성분이 담겨 있지 않아 피부에 안심하고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콜라겐과 세라마이드 함량이 높아 피부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담유 콜라겐 마스크팩은 피부 탄력과 보습이 고민인 사람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콜라겐 함량이 무려 84만ppm에 달할 뿐 아니라, 모공보다 작은 500달톤의 초저분자 콜라겐이 사용되어 피부 깊은 곳부터 탄탄하게 케어할 수 있다.

피부 트러블이 걱정인 사람들에겐 자담유 세라마이드팩이 좋은 해법이 될 수 있다. 이 제품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3만ppm이나 함유돼 있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각기 다른 역할을 하는 6가지 세라마이드를 시트 한 장에 겹겹이 쌓아 올린 제품으로,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자담유 관계자는 “자담유의 저분자 콜라겐 마스크팩과 6겹 세라마이드팩은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는 마스크팩 제품"이라며 "향료 등 알레르기 걱정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순하게 만들어 1일 1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스크#피부관리#팩#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