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일반 프로폴리스와 차이점은?아르테필린C 함유, 천연항생물질로 항염, 항암, 항산화 등 효과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시중에 그린프로폴리스를 강조하며 일반 프로폴리스와 구분 짓는 제품들이 출시되다 보니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증이 일고 있다.

그 중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 지역에 자생하는 약용식물인 바카리스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를 말한다. 일반 프로폴리스에선 볼 수 없는 아르테필린C라는 특별한 성분을 함유했다. 천연항생물질로 항염, 항암, 항산화 등에 우수한 효과가 있다.

이러한 아르테필린C의 효능은 과학적으로도 증명됐다. 2012년 ‘국제종양학지(International Journal of Oncology)에 따르면 암세포를 사멸하고 종양의 성장을 저해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일본 도쿠시마대학 요시히로 우토(Yoshihiro Uto) 연구팀의 동물실험에 의하면 발 부종을 유발한 실험쥐에 아르테필린C를 투여한 결과 6시간 후 최대 38%의 염증 억제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아르테필린C가 포함된 그린 프로폴리스는 일반 프로폴리스와 비교해 더 극대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르테필린C를 함유한 프로폴리스로는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가 유명하다.

다만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라고 해도 화학부형제를 사용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 화학부형제란 영양제 제조 시 생산 편의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첨가하는 화학 성분이다. 대표적으로 원료 가루가 습기에 의해 굳는 것을 방지하는 이산화규소, 원료를 뭉치게 하는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정제 표면을 매끄럽게 코팅하는 HPMC 등이 있다.

일단 몸 안으로 유입되면 밖으로 잘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체내에 그대로 남아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화학부형제가 없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화학부형제를 배제한 제품은 ‘NCS’ 표시가 있어 쉽게 구분 가능하다. NCS란 제조 과정에서 화학부형제를 일절 쓰지 않았음을 의미하는 용어다. 따라서 NCS 표시가 있다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는 일반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아르테필린C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하지만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를 제조할 때 화학부형제가 쓰인 경우 안전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제품을 고를 땐 화학부형제 없는 ‘NCS 프로폴리스’로 고르는 것이 좋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라질그린프로폴리스#프로폴리스#벌#꿀#아르테필린#항염#항암#항산화#건강다이제스트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