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5가지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누구나 윤이 나고 매끈매끈한 손톱을 갖고 싶다. 건강하고 예쁘게 손톱을 관리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 고무장갑 사용= 설거지를 할 때나 청소할 때, 해로운 화학제품을 다를 때는 고무장갑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인다. 손톱뿐 아니라 손이 트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손톱은 네모지게 깎기= 손톱을 네모지게 깎고 끝부분만 약간 둥글게 다듬는다. 손거스러미는 잡아떼지 않는다. 손거스러미를 잡아떼는 것은 살아 있는 조직을 떼어 내는 것이다. 아프기도 하고, 감염을 초래할 수 있다. 손톱을 주기적으로 다듬으며 손톱 밑도 깨끗이 관리한다.

◆ 보습= 손에 보습제를 바를 때 손톱까지 바르도록 한다. 손톱도 피부처럼 관리해주어야 한다. 손을 닦은 후 늘 손과 손톱에 보습제를 바르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

◆ 큐티클 제거 NO= 매니큐어를 바를 때 큐티클을 제거하지 않는 게 좋다. 큐티클은 손톱의 지지대 기능을 한다. 큐티클을 과도하게 잘라내면 손톱이 약해질 수 있다. 많이 지저분하다면 큐티클 오일을 바른 후 밀대를 사용해 손톱 바깥 방향으로 살짝 밀어 정리해준다.

◆ 단백질 섭취= 손톱의 90%는 단백질의 일종인 케라틴으로 구성된다. 손톱에 영양을 공급해주기 위해 달걀·우유·소고기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톱#큐티클#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