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월드스타 인기상·포스팅상, 5살 꼬마요리사 수상수상자 내년도 토종닭 홍보대사로 발탁
▲ 꼬마요리사 정하은 양(왼쪽)과 모친인 권효지 씨가 출품한 토종닭 꼬치구이.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5살 꼬마요리사가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에 참가해 월드스타 인기상과 포스팅 상을 수상했다.

이번 이벤트 공동 주관 주최사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와 월드스타가 참가번호 67번, 응모 아이디 꼬마요리사의 출품작 '대박! 너무 맛있어! 5살 꼬마요리사의 토종닭 꼬치구이★'를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월드스타 인기상(엄마하꼬 나하꼬 토닭토닭 예쁘계♡)·포스팅상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꼬마요리사 수상자(하은맘 권효지 씨·꼬마요리사 정하은 양)는 이번 이벤트에서 모녀가 함께 만든 토종닭 꼬치구이 요리 과정을 세밀하게 포스팅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해당 수상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토종닭의 정의, 효능, 부위별 영양소, 구별 방법, 궁합이 좋은 식재료 등 함께 업로드하며 토종닭을 알리기도 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식문화 소비 하락으로 타격받은 토종닭 전문 식당,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토종닭 농가 등 관련 산업 관계자를 위로하고, 토종닭의 우수성을 알리려는 주최 측 의도를 정확하게 꿰뚫은 포스팅으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에 주최 측인 (사)한국토종닭협회와 월드스타는 꼬마요리사를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월드스타 인기상·포스팅에 선정하고, 2021년 토종닭 홍보대사로 위촉해 꼬마요리사 가족과 토종닭 홍보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수상자인 정하은 양의 모친 권효지 씨는 수상 소감에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와 즐겁게 요리하고 세 식구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음식을 맛보는 시간이 정말 행복했다"며 "앞으로 토종닭을 알리고 응원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 소식에 주식회사 하림 박길연 대표이사는 "꼬마요리사께서 이번 이벤트에 하림 제품으로 맛있는 요리를 선보여주신 데 대해 감사하다"며 "토종닭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데, 꼬치구이 요리로 식감을 잘 살려주어 맛 좋은 요리가 탄생한 것 같다"고 말했다.

문정진 회장은 "꼬마요리사가 해맑은 모습으로 요리하는 장면을 보며 즐거웠다"며 "앞으로 토종닭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꼬마요리사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하은 양과 모친 권효지 씨는 내년도 토종닭 홍보대사 활동을 앞두고 있다. 현재 주최 측은 홍보대사 활동 콘셉트를 구상 중인 가운데, 첫 번째는 권효지 씨와 정하은 양이 토종닭 농가와 토종닭산업 관계자들을 응원하는 '토닭토닭 응원' 메시지로 시작할 계획이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닭고기#닭#토종닭#닭요리#한국토종닭협회#월드스타#꼬마요리사#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