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안산시걷기협회, 안산시의회의장기 제10회 그린워킹대회 비대면 개최 임박오는 28일부터 12월 10일까지 13일간 안산시 둘레 길에서
▲ 제10회 그린워킹대회 포스터. (제공= 안산시걷기협회)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안산시시의회와 안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산시걷기협회가 주관하는 안산시의회의장기 제10회 그린워킹대회가 오는 28일부터 12월 10일까지 13일간 안산시 둘레길에서 펼쳐진다.

안산시걷기협회는 10년의 역사를 지닌 시민스포츠클럽단체다. 현재 권수진 회장을 중심으로 오세진 사무국장과 임원들이 주축이 되어 매년 그린워킹대회와 협회장배 가족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권수진 회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이슈로 대회를 취소하려 했지만, 시민의 건강 개선과 면역력 증강에 걷기운동이 효과적임을 알리고자 비대면대회로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예민한 시기이므로 방역계획서와 방역수칙, 방역관리요원(손소독제구비) 배치 등 세부적인 대회규칙을 정하고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이호형 준비위원장은 귀뜸했다.

대회 진행 코스는 안산시 둘레길 총 7곳 코스다. 상록오색길로 잘 알려진 1코스 황토십리길, 2코스 생태하천길, 3코스 수변공원길, 4코스 갈대습지길, 5코스 본오들판길, 안산의 상징인 노적봉폭포 6코스 노적봉둘레길, 안산오토캠핑장과 경기도미술관이 있는 7코스 화랑유원지 호수둘레길로 진행한다.

대회 진행방법은 나홀로 걸으면서 환경정화도 하고 코스별로 설치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안산시걷기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직접 올리면 된다. 대회 참가신청은 안산시걷기협회 홈페이지 참가 신청란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 5000원이다. 전액 기부금 영수증발행이 된다. 유치원, 초등학생, 중학생은 참가비 면제다.

또 이번 대회에 동참해 코스별로 걸으면서 환경정화를 실천한 사람에게는 봉사시간을 차등해 부여한다. 환경정화를 실천하는 모습을 각각의 표시된 코스에서 인증사진을 촬영해 걷기협회 인증샷 등록페이지 게시판에 직접 기록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철저하게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만큼 걷기 수칙을 잘 준수해야 한다.

[ 그린워킹대회 걷기 수칙 ]

1) 주변 사람과 2m 이상 간격을 두고 걷기에 참여한다.

2) 모든 참가자는 마스크를 기본으로 착용한다.

3) 공동물품이나 타인과 접촉 시에는 손 소독제로 소독한다.

4) 단체로 참가 시에는 2m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한다.

5) 비대면 걷기대회임을 항상 인식하고 동참한다.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아래와 같다. 이 또한 행사 종료 후 우편으로 발송한다.

1) 전체 코스 중 3코스 및 5코스 완주 인증 시 완주인증서와 손소독 티슈를 증정한다.

2) 7코스 완주 인증 시 완주인증서와 안산워킹 고급 뱃지와 손소독 티슈를 증정한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시걷기협회#걷기대회#그린워킹대회#걷기#워킹#안산시의회#안산시체육회#건강다이제스트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