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리본푸드앤클리닉, 안개가 키운 새싹으로 사람들의 건강을 디자인하다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하루 24시간 미네랄을 머금은 안개로 키워진 새싹이 있다. 리본푸드앤클리닉의 스마트팜에서 길러진 땅콩새싹이 그 주인공.

일명 ‘안개가 키운 땅콩새싹’으로 불리는 식품을 주제로 인류의 건강을 디자인하는 건강식품 브랜드 리본푸드앤클리닉의 김철성 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리본푸드앤클리닉의 의미와 런칭을 계기가 궁금하다

A. 리본은 Re + 本 의 합성어로서 “가장 근본인 농업으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새로이 시작한다”는 의미와 Re + Born의 의미로 “정직한 건강함으로 새로이 태어나자”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뜻을 품은 리본이 푸드와 클리닉과의 만남을 통해 직접 생산한 기능성 작물로 건강한 식품을 생산해 내고,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하나의 마음가짐으로 리본푸드앤클리닉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Q. 안개가 키운 땅콩새싹이 정확히 뭔가?

A. 리본푸드앤클리닉이 재배하는 새싹 작물은 모두 안개가 키워냅니다. 이 땅콩새싹들은 안개에 의한 습도를 견디면서도 안개에 포함된 각종 미네랄을 먹고 자란 건강이든 땅콩새싹입니다.

저희는 이런 방식으로 생산해 낸 새싹을 맷돌 방식으로 완전히 갈아 음료로 만들었습니다. 안개가 키운 건강이든 땅콩새싹은 100% 땅콩새싹을 주원료로 만들어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물성 단백질 음료입니다.

Q. 맛이 어떨지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A. 새싹향과 더불어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또 새싹을 직접 갈아 넣음으로써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들어보면 이름 그대로 한 팩 안에 건강이 가득 들어가 있는 느낌, 아이 건강을 챙겨주는 느낌, 고소함이 입안에 퍼지면서 건강을 한가득 먹은 느낌 등 좋은 의견이 많았습니다.


Q. 이 제품을 꼭 추천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가?

A. 현재 다이어트를 할 때 여전히 먹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는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안개가 키운 건강이든 땅콩새싹을 섭취하면 칼로리 부담 없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해 미량이지만 다양한 미네랄과 식이섬유, 불포화 지방산,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에게 좋은 성분으로 논문을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하루 1포씩 이 음료를 섭취하면 이롭습니다.

Q. 앞으로의 행보나 목표가 있다면?

A. “안개가 키운 새싹”이란 브랜드로 건강에 이롭고 새로운 맛을 내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새싹 오일, 새싹 차, 새싹 버터 등 일반 식품부터 시작해 향후 기능성 식품을 생산해 낼 것입니다. 인류의 건강을 “안개가 키운 새싹”으로 디자인하고 농가부터 시작해 소비자와 함께 건강히 상생할 수 있는 기업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본푸드앤클리닉#안개가키운새싹#새싹오일#새싹차#새싹버터#다이어트#땅콩새싹#김철성#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신토불이 2020-11-10 18:43:46

    원료땅콩 베트남꺼 쓰는것같던데 농가랑 상생이 어떻게 되나요? 국내땅콩농가 위협아닌가욥?   삭제

    • 손병갑 2020-09-12 16:58:27

      리본푸드앤클리닉 대표이신 김철성 대표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 합니다.이렇게 좋은 식품을원료 에서부테 제품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만들어 주심에 감사함을 느낍니다.앞으로 전 국민이건강할때 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식바랍니다.또한 농가와 상생 프로그렘을 운영해서 농가소득향상에도 귀를 기울여 주신점 높이 평가 받을만 합니다
      리본푸드앤클리닉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