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오세진 물박사 워터맨 칼럼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좋은 물로 조리하면 면역력도 쑥쑥~2020년 7월호 86p
  • 오세진 칼럼니스트
  • 승인 2020.07.20 10:42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물은 우리 몸의 7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아주 중요한 물질이다.

물은 일반적으로 중합되어 큰 물 분자 집단(클러스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물 분자를 활성화시켜 작게 만들어 주면 우리 몸에 흡수도 잘 된다.

좋은 물의 조건은

▶중금속이나 유기물질 같은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없어야 하고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이 적절한 양으로 녹아 있어야 하며

▶그 성분은 우리 인체의 체액 성분과 비슷한 약알칼리성이 좋다.

좋은 물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건강뿐 아니라 음식의 맛도 좌우할 만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좋은 물로 조리를 해야 하는 이유

물속에 포함된 미네랄이나 물 분자가 작은 물은 세포막 침투가 빠르고 신체의 생리활성도 촉진시킨다. 그러므로 요리에도 비슷한 작용을 한다. 음식 재료의 주요 성분들이 잘 우러나오게 하고, 잡스런 맛을 없애주며, 재료 고유의 진하고 담백한 맛이 나게 한다.

시골 어머니가 만들어준 재료를 도시로 가져와 수돗물로 요리를 해보면 어머니와 같은 깊은 맛이 나지 않는 것도 물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렇듯 좋은 물은 국물이 많은 음식일수록 그 맛의 차이를 확연하게 한다. 녹차, 커피와 같은 차 또한 물의 종류에 따라 부드럽고 깊은 맛의 차이가 있다.

요즘 대형 프랜차이즈 식당이나 일반 식당에서도 요리에 사용하는 물을 수돗물 대신 깨끗하게 정수한 물을 사용하는 사례가 많다.

원할머니보쌈, 이바돔감자탕, 신촌설렁탕, 신선설렁탕, 리틀하노이베트남쌀국수, 내가찜한닭, 조선갈비, 민속떡방, 산지애한우타운, 두근두근숨쉬는숨두부, 유가네칼국수, 경기순대국, 수지동태탕, 막퍼전복, 박가부대찌개, 텐소바, 산천칡냉면, 안성국밥, 백종원돌백이집, 능수면옥, 진동자연산막회, 고모네원조콩탕황태탕, 칼뽕, 동산만두, 창원믿고먹는반찬, 한촌설렁탕, 설이봉설렁탕, 성실두부, 모리샤브 등 많은 식당들이 요리에 사용하는 물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좋은 물로 조리하고 있다.

이렇듯 좋은 물로 조리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섭취해서 코로나19로 지친 우리의 심신을 건강한 면역체계로 유지하자. 좋은 물로 조리한 음식은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는 20여 년간 오로지 좋은 물 보급과 연구에 몰두한 물 전문가이다. 최근에는 음식점 등 요리하는 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The맑은샘 자화활성수 조리용정수기"를 개발·출시하여 많은 이들이 건강한 물로 조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오세진 칼럼니스트  yesrog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진#워터큐코리아#물#면역력#좋은물#건강다이제스트

오세진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