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고난도 임플란트, 올바른 구강구조 파악이 우선돼야
이창민 서울참조은치과 대표원장

아의 손상 및 상실은 주변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따라서 이를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중요한 문제인데, 최근에는 치과 치료의 많은 발전으로 다양한 인공치아를 접할 수 있게 됐다.

그 중에서도 임플란트는 다양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는 인공치아로 자리매김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뿌리 부분인 치근을 잇몸 뼈에 식립하고 단단하게 고정되면 그 위에 치아모양의 보철물을 체결하여 완성하는 방식인 임플란트는 고정력이 뛰어나고 저작 능력이 훌륭하여 자연치아 못지 않은 기능성이 장점이다.

특히 임플란트틀니는 기존의 일반 틀니를 사용하던 사람들이 겪는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방식으로 최근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시술방법으로써 제품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이 중 오스템임플란트 등이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다.

시술이 이루어질 곳을 올바르게 파악하고 꼼꼼한 구강 구조 파악을 통해 임플란트 시술 종류를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두 개 정도의 상실이 발생한 경우라면 개별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적절하나, 다량의 치아 상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체임플란트 혹은 임플란트틀니가 효율적이다.

하지만 자신에게 필요한 시술을 개인이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은 힘들 수 있다. 따라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현재 구강 상태에 적합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은 올바른 구강구조 파악을 통해 환자에게 적절한 임플란트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풍부한 노하우와 다양한 임상경력, 시술 실력 등이 중요하며, 또한 시술 이후 사후관리도 꼼꼼하게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이창민 서울참조은치과 대표원장

건강다이제스트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건강다이제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