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산 기장군, '미세먼지 저감아파트 인증제' 시행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내달부터 부산지역 최초로 '미세먼지 저감아파트 인증제'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청사

이번 인증제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국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정부의 미세먼지 총력대응 및 기장군의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공기 1등 청정기장' 만들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 100가구 이상 규모의 공동주택을 신축하는 사업 주체로 하여금 미세먼지 저감방안을 반영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 후 항목별 점수를 합산해 '미세먼지 저감아파트 인증 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기장군이 제시하는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 방안은 ▲출입구(공용부, 각 세대) 내 에어샤워 부스, 에어 흡입 매트, 에어샤워기 등 설치 ▲미세먼지 현황 알림 시스템(신호등) 설치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예비인프라 구축 ▲친환경 보일러 설치 ▲공동주택 환기 시스템 필터(12등급 이상) 개선 ▲미세먼지 저감 수종 식재 등이며 기타 사업장 자체 미세먼지 저감방안을 수립할 경우 점수에 반영한다.

기장군은 건축위원회심의 및 사업계획승인(건축허가 포함) 시 미세먼지 저감시설 방안을 안내하고 착공 후 최종사용검사 시 반영 실적에 따라 인증 표석을 설치할 수 있는 권원을 해당 공동주택 사업 주체에게 부여하게 된다.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