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뷰티
아기피부의 적 미세먼지, 올바른 아기크림 사용법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연초부터 중국 스모그에 의한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뒤덮으면서 새해에부터 우리 아기피부에 비상이 걸렸다.

이러한 건조한 날씨에 엎친 데 덮친 격 미세먼지 농도까지 높은 겨울은 연약한 피부를 가진 우리아이가 견디기엔 괴로운 계절이다. 올해 겨울은 특히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이 많아 대기 상태가 좋지 않을수록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가 쉽다.

겨울철 피부관리의 핵심은 보습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거칠어진 아기 피부에 베이비로션을 계속 바를 경우 오히려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제품의 성분을 잘 알아보아야 한다.

특히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우리아이들에게는 화학성분이 들어간 제품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천연성분이 함유된 것이 좋다.

또한, 겨울철 목욕도 피부관리의 핵심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겨울철에는 목욕을 너무 뜨겁지 않은 온도로, 짧은 시간만 하는 것이 좋다. 장신간 목욕은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뺏어가기 때문이다. 목욕할 때는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하고, 비누 사용도 주의해야 한다. 여러 가지 화학 성분이 들어가 있는 세안제보다 약산성, 중성의 아기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샤워 직후 바로 아기보습제를 발라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의 열이 많은 아이라면 아기수딩젤을 발라 피부진정을 시켜준 뒤, 아기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다.

신생아화장품 브랜드 몽디에스에는 천연유래성분이 함유돼 연약한 아기들의 피부를 순하게 보호해주는 천연성분의 스킨케어 제품을 구성했다.

2 IN 1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아기샴푸로 사용 가능한 바쓰앤샴푸와 신생아수딩젤, 베이비로션, 아기크림은 EWG 그린등급 원료가 함유돼있어 아기피부를 고민하는 엄마들에게는 안성맞춤의 제품이라는 것.

몽디에스는 측은 바쓰앤샴푸는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약산성 세안제로 아기피부 PH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피부 보호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노폐물만 깨끗하게 씻어내어 건강하게 관리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력 상품 중 하나인 아기크림은 식물성 원료가 사용되어 아기를 비롯하여 예민한 피부를 가진 성인층 및 모든 연령층이 사용 가능한 저자극 제품이며, 아기크림에는 정제수를 최소화하고 함량을 높인 해양심층수의 70여 종 천연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귀띰했다.

2 IN 1의 기능으로 사용 가능한 아토클렌져는 화학성분에 민감하고 아기 피부건조증을 가진 아이들뿐 만 아니라 얼굴아토피 및 성인아토피로 고민이 있는 성인의 피부 건강을 위해 식품 의약 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아토피 전용 식물성 저자극 클렌저로 가족 모두가 자극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함유성분 중 보습역할 알란토인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유연하게 만들어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여 가려움증에 효과적이라고 알렸다.

한편, 몽디에스 공식 쇼핑몰에서는 뷰티프로그램 ‘멋 좀 아는 언니 2’에 자사 제품 소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상품으로는 바쓰앤샴푸, 아토크림 구매 시 동일한 정품 한 개를 더 증정하는 1+1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