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양배추의 다양한 효능, 건강에 도움 되려면 ‘이렇게’ 먹어야비타민U 함량과 WCS 표시 확인해야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양배추는 기원전부터 재배하기 시작해 그리스 시대에는 약용으로, 로마 시대에는 건강식으로 이용한 채소다. 비타민U, 비타민K, 설포라판,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다. 이들은 위장질환 개선과 뼈 건강 증진, 다이어트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위가 안 좋은 사람이라면 양배추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U 성분이 위벽을 강화하고 손상된 위점막의 재생을 도와 강력한 항궤양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 스탠포드대학 가넷 체니 박사팀이 위궤양 환자들에게 3주간 양배추즙을 섭취시킨 결과, 95% 이상 증상이 완화했다.

양배추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요리법도 다양한 편이다. 샐러드나 김치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식수 대신 달인 물을 마시는 것도 꾸준히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간편하고 질리지 않는 방법을 찾는다면 시판 양배추즙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다만 좋은 제품을 구입하려면 비타민U 함량을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효과는 비타민U에 의해 나타나므로,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건강식품으로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유효성분 수치가 공인된 시험법으로 검사한 것인지 확인하려면 WCS 표시를 찾아봐야 한다. WCS는 비타민U 등의 성분 함량에 대한 공인성적서를 보유했다는 의미다. WCS 표시가 있는 양배추즙이라면 성분을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좋은 양배추즙을 고르려면 원료가 유기농인지 여부도 중요하다. 양배추는 병해충 발생 빈도가 높아 농약 살포량이 많은 채소 중 하나다. 양배추에 스며든 농약은 아무리 씻어도 100% 제거가 어렵다. 안전을 생각한다면 유기농으로 만든 주스를 선택하는 것이 이롭다.

양배추는 ‘약이 되는 채소’라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이 많다. 양배추즙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도와준다. 건강에 제대로 된 효과를 보려면 비타민U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WCS 표시가 있는지를 따져보고 유기농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배추#양배추즙#야채즙#채소즙#위#위장#위장건강#비타민U#WCS#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