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반려동물
[반려동물건강] 강아지영양제, 이제는 효소로 반려견 장(腸)건강을 지키자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 반려견에 특화시킨 20년 역사의 효소제합제

- 위생적인 생산라인과 전문 연구시설

발효효소 전문기업 효소원에서는 반려견의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아지효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강아지효소 ‘솜이랑’은 20년 동안 전국 농협과 축협의 축산농가에 동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개발된 효소제 합제를 기호성을 높여 입맛이 까다로운 반려견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연간 360톤을 생산하며 전국 축산농가에서 20여 년 간 애용하는 효소제 합제는 탄수화물 분해효소, 단백질 분해효소, 섬유소 분해효소 등으로 구성된 복합효소를 함유하고 있다. 관계자 측은 “솜이랑은 3가지 곡물을 기반으로 유익한 미생물이 만들어낸 여러 가지 영양소가 더욱 증대되어 반려견에게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솜이랑의 복합효소는 사료성분의 분해 및 흡수를 촉진시키며, 항 영양인자(NSP)의 분해, 영양소의 소화와 흡수율 증대, 장에 사는 유산균이 좋아하는 유기산과 올리고당에 의해 장내 환경을 개선시킨다고 알렸다.

“장이 건강해야 면역력이 살아난다.”라는 말이 있다. 장 건강이 좋아지면 생리활성이나 신진대사 증진, 원활한 배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네이버 반려견 커뮤니티로 유명한 우나더(우리 강아지와 나누는 더 깊은 대화)에서는 솜이랑과 관련된 수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발효효소 전문기업 ‘효소원’ 관계자는 “반려견의 장 건강을 위해 건강의 기준을 지금보다 더 높이는 것이 좋다.”라고 말하며 “하루에 딱 한 번, 사료의 10% 양만 넣어 먹이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다.”고 전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