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운명 개조 프로젝트] 돈을 벌고 투자에 성공하는 풍수 인테리어2024년 6월호 154p
  • 박성준 박성준풍수연구소 소장
  • 승인 2024.07.10 15:17
  • 댓글 0

【글 | 박성준풍수연구소 박성준 소장】

공간의 내부를 생기로 채우고 공간의 외부를 안정감 있게 구성하면 그 안의 사람은 자기 앞에 놓인 인생의 각종 문제에 대해 보다 나은 결정과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 풍수 인테리어=운테리어가 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우리 인생의 중요한 고민을 풍수 인테리어로 해결하는 노하우, 소개한다.

돈!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의 힘은 막강하다. 돈을 잘 벌고 투자에 성공하는 사람은 부러움의 대상이다. 나도 돈을 잘 벌고 싶을 때 풍수 인테리어가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결론적으로 말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이다. 돈을 벌고 투자에 성공하는 풍수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관이다.

현관은 집안으로 들어오는 에너지의 많은 부분을 받아들이는 곳으로 새로운 기회와 재물에 영향을 미친다.

현관은 항상 밝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며, 신발이나 유모차, 우산 등 각종 물건들이 현관을 어지럽히지 않도록 잘 수납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관으로 들어오는 왼쪽 벽에 팔각형이나 원형의 거울을 두는 것은 거실에서 봤을 때는 우백호의 방향으로 재물운이 상승하는 에너지를 준다.

욕실의 위치가 현관문과 일직선으로 마주보고 있는 것은 재물이 나가는 배치이며, 이런 배치에 욕실 문 바로 뒤로 변기마저 보인다면 돈이 빠져나가는 수구가 열려 있어 돈이 모이기 쉽지 않은 모양새가 된다. 변기의 배수는 돈이 나가는 것을 의미하므로 물이 나가는 것이 잘 드러나지 않게 뚜껑을 반드시 덮어두어야 한다.

욕실 문을 잘 닫거나 변기 뚜껑도 잘 닫아두고, 현관에는 공간의 여력이 있다면 중문이나 들어가는 방향을 욕실 문 쪽이 아닌 방향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돈이란 무엇일까? 사주학에서 돈은 재(財)라고 한다. 재란 태어난 날짜와 오행이 기준이 되어 주변의 오행을 극할 때, 그 극을 당하는 오행을 재라고 한다.

나무는 땅에 뿌리를 내려 극하니 나무의 입장에서는 땅이 재가 되고, 불은 금속을 극하여 녹이니 불의 입장에서는 금속이 재가 된다. 땅은 물을 극해 가두어 두니 땅의 입장에서는 물이 재이고, 금속이라는 도끼로 나무를 극하여 찍어내리니 금속의 입장에서는 나무가 재가 된다. 또 물은 불을 극하여 끄니 물의 입장에서는 불이 재가 된다.

이렇게 연결하면 나무가 땅을 극하고, 땅은 물을 극하고, 물은 불을 극하고, 불은 금속을 극하고, 금속은 다시 나무를 극하는 상극의 흐름이 생기게 된다.

사주학의 관점에서 보면 돈이란 이렇게 자신이 극하는 대상, 즉 자신이 꾸준하게 통제하고 관리하는 대상이다.

사람들은 모두 돈을 좋아한다고 하지만, 조금 더 깊이 들여다보면 돈을 얼마나 좋아하는지는 분명히 다르다. 나는 돈을 얼마나 좋아하는 사람일까? 작은 돈도 허투루 쓰지 않는 돈에 대한 집착이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돈에 대한 개념이 약하거나 큰돈에 대한 생각만 가득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돈을 바라보는 자신의 입장과 태도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돈을 모으고 싶다면…

돈을 모으고 싶다면 자신이 하는 말과 행동에 좀 더 집중할 필요가 있다. 말과 행동으로 운을 끌어올리기도 하고 운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미래를 어떻게 꿈꾸는가 하는 것이다.

꿈꾸는 것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막연하게 ‘건강하고 돈 많이 벌고 행복하고 싶다.’는 식이 되어서는 안 된다.

명확하고 구체적이라는 것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는 것이고, 이렇게 목표가 확실해지면 열정과 에너지가 목표를 향해 극대화될 수가 있다. 그 결과 꿈꾸는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면 꿈꾸는 대로 성취할 수 있다.

랜디 포시(Randolph Frederick Pausch : 전 대학교수) 교수의 말처럼 우리 삶에 장벽이 있어야 하는 나름의 이유는 우리를 가로 막으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얼마나 절실하게 원하는지를 깨닫게 해주려는 것이다. 절실하게 원하면 이루어진다.

칼 융(Carl Gustav Jung 의사, 심리학자)은 “무의식이 우리 삶의 방향을 결정하게 되는데 이것을 두고 운명이라고 부른다.”고 했다.

나의 생각과 말과 행동이 결국 나에게로 돌아와 내 인생에 적극적으로 관여하여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게 되고 꿈꾸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행복하게 살게 되기도 하고 불행하게 살게 되기도 한다. 지금 무심코 하는 생각과 말과 행동에 주의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새로운 인생에 맞게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면서 새롭게 일어나는 변화를 지켜본다면 뜻밖의 결과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박성준 소장은 집과 건물을 짓는 건축가이면서 사람과 땅의 기운을 함께 보는 풍수 컨설턴트(Fengshui Consultant)이다. 또 한 사람의 생년월일시 기운과 얼굴을 통해 사람을 읽어내는 젊은 역술가로 고민 많은 도시인들을 위로하고 상담하고 있다. MBC 〈무한도전〉, SBS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등의 방송에 출연해 풍수와 관상, 운명에 대한 강연을 활발히 하고 있다. 현재 인컨텍스트건축사무소 대표이며 박성준풍수연구소 소장이다. 주요 저서는 〈운테리어〉 〈운의 힘〉 〈풍수라이프〉 〈운명을 바꾸는 인테리어 팁 30〉 등 다수가 있다.

박성준 박성준풍수연구소 소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준#박성준풍수연구소#인테리어#건강다이제스트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