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식약처, 편의점 내 건강먹거리 코너 운영 지원나트륨 줄인 김밥 등 별로 진열·판매
▲ 건강먹거리 코너 참여매장 표지물. (사진=식약처)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어린이·청소년 등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5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편의점 내 ‘건강먹거리 코너’ 운영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청소년 등이 식품을 주로 구매하는 장소인 편의점에서 나트륨을 줄인 김밥, 당류를 적게 사용한 음료 등을 손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건강먹거리 코너 운영 사업은 ’22년 수도권 내 학교 주변 편의점을 중심으로 시작했으며, 올해는 전국으로 확대하여 총 167개의 편의점에서 건강먹거리 코너를 운영한다.

식약처는 이번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건강먹거리 코너 운영 매장임을 알리는 스티커, 건강먹거리 제품 진열대 표지물, 냅킨통 등을 지원한다.

참고로 식약처는 건강먹거리 코너를 운영하는 편의점이 다른 매장에 비해 당 함량을 낮춘 음료가 30% 정도 많이 판매되는 등 어린이·청소년 등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올해 사업추진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제도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 편의점 내 건강먹거리 코너 방문 인증샷을 식약처 블로그,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며, 건강먹거리 코너를 운영하는 편의점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식약처는 청소년의 카페인 과다 섭취 예방을 위해 전국 편의점 1,040개 매장을 통해 카페인 적정 섭취량과 과다 섭취 시 부작용 등을 알릴 계획이다. 참여 매장에서 제품진열대 등에 고카페인 섭취 주의 홍보물을 부착할 수 있도록 표지물 등을 배포할 예정이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약처#건강다이제스트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