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차 의과학대, 차오름 전공 박람회 개최선배와의 대화, 학과 별 이색 전공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열려
▲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회관 앞에 마련된 경영학 전공 부스 앞에서 학생들이 진로 상담을 받기 위해 줄을 서있다. (사진=차 의과학대학교)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차원태)는 미래융합대학 ‘차오름 전공 박람회’를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개최했다.

학생회관 앞에서 열린 박람회는 미래융합대학 신입생의 전공 선택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작년 미래융합대학이 신설되며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차 의과학대 미래융합대학 모든 신입생(간호대학·약학대학 제외)은 전공 없이 입학해 1학년 때 교양 과목을 이수한 뒤 2학년 진급 때 전공을 선택한다.

이번 행사에는 미래융합대학 2개 학부(생명과학부, 헬스케어융합학부) 총 9개 전공 교수진과 학생 등 700여 명이 참여했다. 차 의과학대 입학을 희망하는 지역 고교생과 수험생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서는 ▲전공 교수와 함께하는 1:1 진로 상담 ▲선배 멘토와의 대화 ▲학과 별 전공 체험 ▲마이크로디그리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대 1 진로 상담을 받은 신수현 신입생은 “고교 시절 진로를 찾지 못해 미래융합대학을 선택했다”며 “교수님께 받은 1대1 상담이 앞으로의 전공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심리학전공 부스에서 열린 스트레스 수치 검사와 미술치료 드로잉,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학생들이 준비한 ‘촬영감독 체험 프로그램’ 등도 호응을 받았다. 주전공 이외에 추가로 이수증을 받을 수 있는 마이크로디그리 상담도 진행됐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의과학대#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