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젊어지는치과, 서울시 서초구와 의료나눔 협약 체결구강 건강 불평등 해소,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하는 사회 공헌 사업
▲ 젊어지는치과 하석민 대표원장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저소득 취약가구의 경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의료적인 증상이 있어도 적기에 진료를 받지 못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젊어지는치과’가 서울 서초구와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사회 공헌 실천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이번 협약은 구강 건강 불평등 해소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 실천형 사회 공헌 사업이다. 월 1회 1명 저소득 청소년·청년 가구 대상 200만 원 상당 무료 치과 치료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하석민 대표원장은 “평소 치과진료가 어려웠을 이들에게 밝은 미소를 선사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라며, “의료 소외계층의 구강건강 증진에 일조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추후 병원에서 진행될 후속 진료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젊어지는치과는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했다. 당뇨, 고혈압 등 전신질환이 있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시니어 임플란트 프로그램을 갖췄으며, 진단부터 시술까지 전 과정이 디지털 시스템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젊어지는치과#하석민#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