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병·의원’ 의원 분야 서울 지역 평가 결과 발표리뷰 평가 바탕으로 청결도, 편의성, 친절도 등으로 최종 종합 평가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병·의원’> 의원 분야 서울 지역 평가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병·의원’은 청결한 시설과 높은 편의성, 친절한 서비스로 해당 병·의원을 내원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지역별 우수 병·의원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진행한다.

지난 6~7월 중 전국 7만 5,625 개 병·의원 대상으로 포털 사이트의 리뷰 수 등을 기반한 사전 조사 결과, 상위 31.99%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으며 최종 우수 의원은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실제 해당 의원을 이용한 기존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해 청결도, 편의성, 친절도, 전반적 평가 총 4가지 항목으로 최종 종합 평가를 거쳐 지역별 1개에서 최대 3개의 우수 의원을 선정했으며 서울 지역의 최종 발표 명단은 다음과 같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이제 소비자들은 병·의원 선택과 재방문의 주요 기준으로 친절함과 시설 그리고 청결함을 상당히 고려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 평가 조사 발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