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강남세브란스병원, 수서역에 제2호 건강기부계단 개소
▲ 이우석 강남세브란스병원 진료부원장(왼쪽 맨 앞), 심영주 SR 부사장(오른쪽 맨 앞) 및 양사 임직원이 20일 수서역에서 제2호 건강기부계단 개소식을 진행했다. (사진=강남세브란스병원)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송영구)이 20일 SRT 수서역에서 ‘제2호 이웃사랑 건강기부계단’ 개소식을 개최했다. 2019년 수서역에 설치된 제1호 건강기부계단에 이은 두 번째 사회공헌계단이다.

이 자리에는 이우석 강남세브란스병원 부원장, 심영주 SR 부사장, 문제홍 수서역장 등이 참석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SR과 함께 국민의 건강 증진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수서역에 건강기부계단을 설치·운영해 왔다. 고객 1명이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양 기관에서 각각 10원씩 출연해 사회공헌기금을 적립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양 기관은 해당 사업으로 2020년부터 매년 2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을 통해 난치성 환아의 소원을 실현해주는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환아 12명이 기금을 통해 평소 꿈꿨던 소원을 이뤘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최근 수서역 3번 출구 계단에 제2호 건강기부계단을 추가로 설치했다. 계단을 통해 적립되는 기금 또한 두 배 늘어난 4000만원으로 확대해 난치성 환아 지원은 물론이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발굴해 도울 예정이다.

송영구 병원장은 “제2호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남세브란스병원#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