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뉴트리케어, 신제품 ‘엠디레시피(MDRE:CIPI) 베리뷰티 UP 콜라겐’ 선보여고함량 저분자 피시 콜라겐, 글루타치온 건조효모 및 히알루론산 등 부원료 첨가

▲ 엠디레시피(MDRE:CIPI) 베리뷰티 UP 콜라겐. (사진=㈜뉴트리케어)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뉴트리케어(Nutricare 대표 김호범)가 초저분자 콜라겐 이너뷰티 ‘엠디레시피(MDRE:CIPI) 베리뷰티 UP 콜라겐’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분자 크기에 따라 흡수율이 다른 콜라겐의 특성을 고려해 초저분자 피시 콜라겐으로 제작했다. 콜라겐 분자크기를 뜻하는 달톤 단위가 300달톤(Da) 이하로 구성되어 있다. 콜라겐은 분자의 크기가 작을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 약 5,000달톤(Da)에 이른다.

이어 1,500mg 고함량 콜라겐으로써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 등 3가지 아미노산으로 이뤄진 글루타치온 건조효모와 히알루론산, 화이트토마토 추출물, 비타민C와 비타민E 등 부원료를 첨가했다.

또 생선 특유의 비린 맛이나 콜라겐 고유의 향을 배제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블루베리 맛을 통해 섭취 부담을 줄였다. 이지(Easy) 컷 스틱 포장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이밖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HACCP’ 및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GMP’ 인증을 받은 뉴트리케어의 자체 국내 제조시설에서 직접 생산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 중 하나다.

뉴트리케어 관계자는 “체내 콜라겐은 피부의 결합력을 통한 피부층 보강을 통해 탄탄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빠르게 감소한다”라며 “여성의 경우 20대 중반부터 1년에 1%씩 감소하여 폐경기 이후부터는 콜라겐 합성이 급격히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필요에 따라 적절한 보충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이번 신제품은 고함량 저분자 피시 콜라겐을 통해 체내 흡수율은 높이는 데 집중하였으며,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부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뉴트리케어는 최근 강원도 횡성에 식품 공장을 증설, 전문 연구인력 등 인적자원을 보강강했다. 다양한 장비를 확보하는 등 대내외적 인프라 확충을 통해 헬스케어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트리케어#콜라겐#글루타치온#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