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뉴트리코어,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출시포스트바이오틱스…산 성분 영향 받지 않고 장까지 도달
▲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사진=뉴트리코어)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주식회사 에스엘바이오텍이 운영하는 건기식 브랜드 뉴트리코어(Nutricore)가 신제품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장에서 활동하며 만들어낸 각종 유효물질(유산균 대사산물)을 고농도로 농축한 것으로, 그 자체가 유효성분이다.

살아 있는 생유산균을 먹을 경우 위산이나 담즙산에 의해 사멸할 위험이 있고 장에 정착하여 증식하고 유효물질을 만들어 내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대사산물이기 때문에 산 성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안정적으로 도달하며 장에 도달하자마자 바로 작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뉴트리코어 제품의 경우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다. 제품에 함유한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열처리배양건조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등 7개국에서 특허를 취득한 틴달 공법으로 4000% 농축된 108억 셀(cells)을 함유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외에 비타민D3, 아연, 홍삼, 당귀 등의 부원료도 함유했다”며 “정제를 한 알씩 PTP 개별 포장하여 제품의 안정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말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트리코어#유산균#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