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안과·정형외과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 진행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안과·정형외과가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사진=한림대동탄성심병원)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의 ESG 활동인 ‘한림헬스프렌즈(Hallym Health Friends)’는 지난 25일 화성시 향남시범한우물휴먼시아아파트 5단지에서 안과 및 정형외과 무료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이번 검진은 화성시에서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을 선정했으며, 교수·전공의·간호사·물리치료사·사회복지사·행정지원 등 6명의 의료지원단이 지역주민 40여명을 대상으로 안과와 정형외과 검진 및 상담을 제공했다.

안과 검진은 1차 시력검사, 2차 안압검사 및 사시유무 판별 등 기초검사와 세극등현미경을 통한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유무 등 정밀검사를 진행했다.

정형외과 검진은 어깨 초음파를 통한 회전근개 상태 검사와 함께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굽은 어깨펴기 운동 등 맞춤형 물리치료 교육을 제공했다.

이성호 병원장은 “코로나19와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앞으로 동탄지역 외 의료 소외 지역에서도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주민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림헬스프렌즈는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활동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위해 설립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림대동탄성심병원#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