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모커리한방병원,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 5년 연속 인증내원 환자 대상 직접 평가
▲ 모커리한방병원이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에서 5년 연속 1등급으로 인증받았다. (사진=모커리한방병원)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모커리한방병원이 2022 KCIA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증됐다고 발표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연속 1등급을 받았다.

이 조사는 모커리한방병원을 방문한 내원 환자들에게 다양한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를 실시했으며, 평점 99.30점을 받았다.

병원은 평가 후 전달받은 평가결과서를 통해 환자의 평가 내용과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활용한 자가진단을 실시해 병원의 의료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다. 이로써 소비자의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으로 특히 의료소비자가 예민하게 생각하는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비용의 적정성 부문을 포함해 평가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이중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직원의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환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었다.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에서 1등급을 인증 받아 감사하고 기쁘다. 환자분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료진은 물론 전 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수준 높은 진료와 치료를 제공해 환자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한방척추전문병원인 모커리한방병원은 디스크 파열, 마비와 힘빠짐을 동반한 디스크, 몇 걸음 걷지 못하는 말기 협착증, 2단계 이상의 척추전방전위증 등 고난도의 척추질환을 비수술로 치료하고 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건의사항 등을 제공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커리한방병원#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