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암 환자 생존율과 삶의 질 높이기 위한 통합 암 면역 치료란?"신체 반응 향상시켜 치료 성과 높이는 것이 목적"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암 환자는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 다양한 표준 치료 과정에 놓이게 된다. 그러나 이런 표준 치료 과정에서 인체 각 기관의 기능적, 기계적 손상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면역계가 손상되기도 한다. 그래서 환자들은 표준 치료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암요양병원이나 암한방병원에서 병행 치료를 고민하기도 한다.

암 환자 치료 중 암 표준 치료 반응도를 향상시키고 재발과 전이를 방지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통합 암 면역 치료가 있다. 통합 암 면역 치료는 한방과 양방 치료를 융합한 치료법이다. 암 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최소화하여 치료 반응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치료 성과를 높여주는 치료 방법이다.

통합 면역 암 치료를 중점 진료하고 있는 도반한방병원 정현재 병원장은 "통합 암 면역 치료의 첫 번째 목적은 표준 치료에 대한 신체 반응을 향상시켜 치료 성과를 높이는 것이며, 두 번째 목적은 표준 치료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환자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현재 병원장은 "암 세포가 성장하지 않도록 증식을 억제하고 생존 기간을 늘리기 위해 면역 관리가 중요하다"면서 "한방과 양방 치료를 동시에 병행하는 통합 암 면역 치료는 각 치료 영역이 상호보완적으로 작용하여 환자의 면역 기능을 회복시켜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반한방병원은 최근 암 센터와 면역 센터를 설립하고 각각 혈액종양내과 전문의 현명한 원장과 한의학 박사 진용재 원장을 센터장으로 영입했다. 침구 요법, 약물 요법 등 한방 치료를 통한 증상 완화 요법과 암 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고주파 온열 암 치료, 고압 산소 치료와심리 케어를 위한 각종 치료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암 환자 삶의 질 향상을 돕고 있다. [도움말 | 도반한방병원 정현재 병원장]

정현재 병원장은 경희대학교 한의학대학원 임상부인과 석사를 수료했으며, 대한한방부인과학회 정회원이다. 논문으로 [당귀사역가오수유생강탕의 유방암세포주 HCC1419에 대한 항암효과]과 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반한방병원#정현재#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