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주)나인비, 식약처 체지방감소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 승인 획득인체적용시험에서 체지방률과 체지방량 감소에 유의한 효과 확인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건강기능식품 개발 전문회사 (주)나인비는 지난 9월 5일 자사에서 개발한 '산수유추출물등복합물(제2022-26호)'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로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산수유추출물등복합물은 ㈜나인비의 연구진이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과 함께 수백 종의 천연물 탐색, 세포실험, 동물실험을 통해 개발했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지방률과 체지방량 감소에 유의한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이를 통해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과 섭취 안전성에 대해 인정받게 됐다.

㈜나인비의 산수유추출물등복합물 원료는 2021년 2월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식이원료(New Dietary Ingredients, NDI #1187)로 등재되어 국제적으로도 섭취 안전성을 인정받은 기능성원료다.

산수유추출물등복합물은 ㈜나인비의 자체 기술로 추출한 산수유추출물과 칠해목(까마귀밥나무)잎추출물이 최적의 조합으로 혼합된 원료다. 기능성원료의 제조·생산은 국내 최대 건강기능식품 원료 제조사인 ㈜현대바이오랜드에서 맡았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제#쎌바이오텍#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