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식약처,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 홍보 슬로건 공모전’ 개최11월 9일까지…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 홍보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식약처)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11월 9일까지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 홍보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식약처는 국민에게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수입식품 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 주제는 ‘안전한 식품 수입을 위한 단계별(현지제조→통관→유통) 안전관리’다. 수입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함축적으로 표현한 문구를 공모전 공식 누리집으로 접수하면 된다.

식약처는 접수된 작품 중 내부 심사와 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6편을 선정해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수상작을 향후 다양한 수입식품 안전관리 홍보 콘텐츠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공모전 참가자와 국민투표 참여자 등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참신하고 우수한 작품이 발굴되어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을 국민께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약처#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