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담백하루 ‘초임계알티지오메가3’, 홍성군보건소 운영 심뇌혈관 관련 예방관리사업 물품 선정제품 EPA 및 DHA합 1000mg…긴 유통기한 등 특징
▲ 초임계알티지오메가3. (사진제공=담백하루)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담백하루의 초임계알티지오메가3가 홍성군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심뇌혈관 예방관리사업 운영 물품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홍성군보건소 심뇌혈관 예방관리사업 운영 물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담백하루의 ‘초임계알티지오메가3’와 일동제약의 ‘아로나민골드’다.

담백하루의 초임계알티지오메가3는 EPA 및 DHA를 함유했다. EPA 및 DHA합은 1000mg이며, 비타민D는 15ug이 포함돼 있다.

담백하루의 오메가3는 유통기한이 3년으로 긴 편이다. 보건소 제품 선정 기준 중 하나였던 유통기한 기준에 부합한다. 건강기능식품의 유통기한은 일반식품에서 의미하는 유통기한과 다르다. 건강기능식품에서의 유통기한은 섭취 가능한 수준을 넘어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물질, 즉 유효물질(=지표물질)이 일정 기간 내에 특정 함량 이상이 유지되는 기간, 품질과 안전성을 마지막 소비 시점까지 보장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한다.

담백하루 관계자는 “초임계알티지오메가3는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1.5배가 길다. 해당 제품에서 설계한 향산패로 인해 유효물질이 잘 유지되고 있음을 반증한다. 유통과정 간에 가혹한 조건이 된다거나, 상온 보관 조건이 들쑥날쑥 하다거나 높은 온도와 습도로 유지되는 등 기존보다 더 가혹할지라도 제품의 안정성에는 큰 영향이 없이 더 잘 유지된다”며 “제품 설계부터 유통과정과 보관조건까지 고려해 설계했기 때문에 식약처로부터 유통기한 3년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오메가3 글로벌 브랜드인 KD-PHARMA 사의 오메가3(80% 순도, 초임계 오메가3, rTG폼)를 사용했고, 공기 투과가 어려운 PVDC 포장을 통한 산패 방어, 자연을 위한 FSC 포장재 사용 등이 특징이다.

한편 홍성군 보건소는 매주 수요일 지역주민 및 고혈압·당뇨·이상지질증 환자를 대상으로 만성질환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매주 혈압·혈당·콜레스테롤(매월 마지막주)등을 관리하며 건강관리수첩, 건강안내 책자를 발부한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백하루#초임계알티지오메가3#홍성군보건소#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