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인튜이티브 코리아, ‘바로 캠페인’ 첫 영상 25일 공개스트레칭 배우고 자궁질환 궁금증 해소할 수 있는 오프라인 클래스도 마련
▲ '바로 캠페인' 스트레칭 영상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인튜이티브 코리아(이하 인튜이티브)가 유튜브 유명 스트레칭 강사 강하나와 함께 제작한 ‘바로 캠페인’의 첫 번째 영상을 25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자궁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 4가지와 전문의의 자문을 받아 구성한 자궁근종의 증상, 예방, 치료 등의 질환 정보를 함께 담았다.

약 16분의 영상에서는 나비자세, 소머리자세, Z자세, 척추 비틀기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들을 중점으로 소개했으며, 영상 중간중간 질환과 관련된 조언들도 함께 덧붙였다. 해당 영상은 바로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인튜이티브는 캠페인 영상에 소개한 스트레칭 및 운동법을 직접 체험하고, 자궁근종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여성 건강 원데이 클래스 ‘바로 캠페인 클래스’도 진행한다.

오는 10월 27일 진행 예정인 바로 캠페인 클래스는 강하나 강사가 직접 영상 속 스트레칭을 지도하고,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장 김영태 교수의 강의를 통해 여성 건강에 대한 질문을 받는다.

바로 캠페인은 질환을 ‘올바로’ 알고 ‘곧바로’ 치료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인튜이티브의 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첫 해인 올해는 자궁근종을 주제로 선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종양인 자궁근종은 최근 20~30대 젊은 여성들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으나, 인튜이티브가 지난 10월 20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다른 여성 질환에 비해 주목도가 낮으며, 수술 및 치료 방법에 대한 인식 또한 매우 낮은 상황이다.

인튜이티브 코리아 최용범 대표는 “자궁근종은 특별한 증상 없이 우연히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올바로 알고 곧바로 치료할 수 있도록 평소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매년 바로 캠페인을 통해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며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튜이티브#바로캠페인#자궁건강#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