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스매치코퍼레이션, 맞춤형 병의원 중개 서비스 ’스매치메디‘ 런칭개원 위한 공간 매칭 서비스…맞춤형 입지 분석 제공
▲ 이미지 제공=스매치코퍼레이션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스매치코퍼레이션은 맞춤형 병의원 중개 서비스인 ‘스매치메디’를 지난달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매치메디는 병의원 개원을 위한 공간 매칭 서비스로, 전문 부동산 중개 PM이 맞춤형 입지 분석을 통해 적합한 개원 자리를 추천해 준다.

스매치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우리는 사무실 중개 서비스 스매치를 통해 5000건 이상의 기업 이전 프로젝트를 진행해왔고, 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스매치메디를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스매치는 월평균 중개 신청 기업이 500개가 넘는다. 총 계약 면적은 20만평 이상, 수도권 건물 입지 정보는 2만건 이상의 DB를 확보하고 있다.

스매치메디 담당 매니저는 “스매치메디의 장점은 스매치의 데이터베이스뿐만 아니라 ’리테일 인테리어’에 있다”며 “스매치의 인테리어 사업부 ‘스매치 디자인’은 다양한 사업군의 기업 인테리어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스매치메디는 임대인 측에만 수수료를 취하고 임차인 측에는 수수료를 취하지 않는다. 중개수수료가 무료라는 점도 장점이다.

스매치메디에 따르면, 런칭 한 달간 신청자 수가 200건을 넘었다. 스매치메디의 고객인 G병원 측은 “첫 개원 때는 부동산을 직접 돌아다니고 상권 분석도 힘들어서 고생했는데, 이번 이전에는 스매치메디의 입지 분석 덕분에 신경 쓸 일이 줄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스매치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매치를 선택해주신 많은 고객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 같은 병의원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스매치는 프롭테크 기술 발전에 걸맞은 서비스를 마련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매치코퍼레이션#스매치메디#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