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정신·마음·행복 이성권의 기공강좌
[이성권의 기공칼럼] 건강의 급소, 귀를 자극하라2022년 10월 p162
  • 이성권 칼럼니스트
  • 승인 2022.10.13 10:10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이목구비 중 귀는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린다. 귀 부위에는 신체 각 기관에 해당하는 상응점이 있어서 손으로 상응점을 자극하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특히 귀는 태아와 모양이 흡사하고 신장과 닮은꼴이 특징이다. 따라서 귀는 신장과 직결된 공동 건강체이며, 몸 전체와 상응점으로도 연결되어 있어 귀를 눌러주고, 당겨주고, 문질러주면 전신의 기혈순환이 원활해진다. 이와 관련해 자세히 소개한다.

현대 의학은 고도로 발달했지만 그렇다고 아픈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안요법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대체요법 중 하나로 귀를 자극하는 이혈(耳穴)요법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널리 회자되고, 세계보건기구에서도 공식 인정한 보완의학으로 자리를 잡았다.

귀는 자궁 속에 거꾸로 웅크리고 있는 태아와 닮은꼴로서 귓불은 인체의 머리 부위에 해당하고, 귓바퀴는 등과 허리 쪽, 귓구멍 주변은 오장육부에 해당하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그래서인지 신체의 특정 부위에 문제가 있을 때 그에 상응하는 귀의 해당 부위를 자극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트레스 등 정신적인 어려움에 편안함을 찾을 수 있다.

▶전신의 기혈순환을 도와 귀와 중추신경 간의 신경시스템이 자극을 받으며 편두통과 만성두통을 진정시킬 수 있다.

▶소화력과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귀 전체를 골고루 눌러주고 문질러주면 기와 혈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게 된다.

이렇듯 귀를 하루 5분만 자극해주면 기혈 순환에 도움이 된다. 이혈 요법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나 사무실이나 잠들기 전 잠자리에서, 언제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건강법이다. 나의 건강,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귀를 주목하자.

손을 따뜻하게 마찰시켜

➊ 귀를 앞뒤로 문질러주면 기혈순환이 원활해져 몸이 금방 따뜻해진다.

➋ 엄지와 검지의 측면으로 귓불을 눌러서 자극해주면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➌ 귓불을 잡고 아래로 반복해서 당겨주면 마음을 안정시켜 정신적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성권 원장은 전통무예와 의료기공을 수련하였으며 <기적을 부르는 생각치유법> <정통기치유법 손빛치유> <대체의학 의료기공> <기치료 고수>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성권 칼럼니스트  mediaur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이성권#기공#한손원#건강다이제스트

이성권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