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장수·중장년 안현필 건강교실
[안현필 건강교실]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건강법 3가지2022년 9월 166p
  • 정병우 칼럼니스트
  • 승인 2022.09.26 11:51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일을 하는 직장인이 대다수입니다. 학생들도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합니다. 여름철에는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서 시원한 환경에서 일을 합니다. 겨울철에는 히터 빵빵하게 틀어서 후끈후끈한 곳에서 근무를 합니다.

이런 직장인이, 혹은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건강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냉방장치가 잘 되어 있는 실내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일의 능률, 공부 능률을 올릴 수 있는 특별한 방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첫째, 1시간 근무하면 반드시 밖으로 나가 뜨거운 햇빛을 받으면서 10분 정도 걷기나 줄넘기 운동을 하면서 땀을 흘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노폐물이 배설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어 일의 능률, 공부 능률이 훨씬 좋아집니다.

둘째, 아침을 1시간 일찍 시작해서 점심시간을 배로 확보하여 식사 후에 낮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낮잠을 자면 하루에 두 번의 아침을 맞이하는 것으로 되기 때문에 일의 능률이 10배로 높아집니다.

셋째, 땀을 흘리고 난 다음에는 찬물로 샤워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샤워를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수건에 찬물을 적셔 땀을 닦으면서 피부를 마찰하면 좋습니다.

냉방장치가 잘 된 실내에서 하루 종일 계속해서 일을 하면 반드시 한 시간에 한 번씩은 바깥 공기를 쐬어야 합니다. 겨울에 난방 장치를 틀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건강 원리 체크!

찬 공기 또는 찬물 속으로 들어가면 피부가 수축합니다. 더운 공기, 더운물로 들어가면 피부가 이완됩니다. 이러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됩니다.

에어컨, 난방장치와 같은 문명의 이기를 거부하고 살 수 있는 환경은 아니지만 적절히 활용하는 지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상징적인 법칙은 하나입니다.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입니다. 낮에는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고 밤에는 깊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비결임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정병우 소장은 지난 32년 동안 자연식 및 제독, 운동, 체질개선 강좌를 통해 약 8만 명에 이르는 연수생을 배출하였고 생명을 살리는 건강 프로그램과 안현필 건강밥상을 운영하고 있다.

정병우 칼럼니스트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현필#직장인건강#정병우#건강다이제스트

정병우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