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종근당건강, 중성지방 케어 유산균 ‘락토핏 솔루션 중성지방’ 롯데홈쇼핑 런칭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Q180 균주 함유…인체적용시험 결과 중성지방 감소 확인
▲ 락토핏 솔루션 중성지방. (사진=종근당건강)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종근당건강의 대표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 장 건강과 중성지방을 케어하는 신제품 ‘락토핏 솔루션 중성지방’을 출시하고, 롯데홈쇼핑을 통해 9월 18일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제품은 ‘락토핏 솔루션’ 라인의 세번째 신제품으로 중성지방 케어 유산균이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Q180 균주가 들어있으며, 인체적용시험 및 동물시험 결과 섭취 시 식후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종근당건강은 장 건강 관리라는 유산균의 기본 기능에 머무르지 않고, 유산균을 통한 근본적 건강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자 국민 건강의 중요 요소를 분석했다.

과거 대비 기름지고 자극적인 식습관의 증가로 이상지질혈증 위험이 높아진 것에 집중한 종근당건강은 일상 속 식후 중성지방 케어가 중요하다고 판단, 종근당 그룹사 간 오랜 연구 끝에 Q180 균주를 개발하여 ‘락토핏 솔루션 중성지방’을 출시했다.

한편 중성지방의 위험성과 일상 속 관리 중요성은 국내외 다양한 연구로 뒷받침되고 있다. 하버드 의대 연구진은 식후 중성지방은 심혈관 건강의 중요한 확인 지표다. 공복 대비 식후에 중성지방 수치가 높을수록 심근경색 발병률은 17배, 사망률은 4배 증가한다고 발표했다.

식후 중성지방 관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 또한 점점 커지는 추세다. 식사를 통해 섭취한 지방의 95%가 중성지방이다. 에너지 생성에 쓰이지 않고 남은 중성지방이 혈관 속에 쌓이면 나쁜 콜레스테롤(LDL)이 증가해 심한 경우 심장 및 뇌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중성지방의 90% 이상이 음식을 통해 장에서 흡수되어 식후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상승하게 되며, 이를 케어하는 데 장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락토핏 솔루션 중성지방’은 장에 도달한 유산균이 장에서 중성지방의 흡수를 막는 역할을 해줘 장 건강과 중성지방 케어가 동시에 가능하다.

락토핏 솔루션 관계자는 “종근당건강의 기술력을 집중하여 개발해낸 중성지방 케어 유산균 ‘락토핏 솔루션 중성지방’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며 “락토핏 솔루션 라인업을 통해 앞으로 일상 속 다양한 건강관리가 가능한 국민 건강 맞춤형 유산균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종근당건강#중성지방#유산균#락토핏솔루션중성지방#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