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식약처,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추진 방향 의견 청취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추진 방향 의견 청취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소비자와 의료기기 영업자·유관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설명회’를 오는 18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설명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의료기기 안전 정보 제공 방법 등 변경사항, 의료기기 영업자 등을 대상으로는 기존 시스템 대비 변경사항 등도 안내한다.

이번 설명회는 기존에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었던 의료기기 정보시스템을 2023년부터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새롭게 일원화해 서비스함에 따라 통합정보시스템에 대해 안내하고 개편 방향에 대한 사용자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는 소비자(오전)와 영업자·유관기관·단체(오후)로 나눠 대면으로 진행한다.

오전 소비자 대상 설명회에서 식약처는 소비자단체협의회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내용을 설명한다.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소비자가 알고 싶어 하는 의료기기 안전 정보 ▲쉽고 편리한 안전 정보 제공 방안 등에 대한 소비자단체협의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번 시스템이 소비자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논의할 예정이다.

오후 영업자‧유관기관‧단체 대상 설명회에서는 전자랜드 랜드홀에서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에 새롭게 구축되는 민원 처리시스템에 대해 설명한다.

의료기기 인‧허가, 표준코드 등록, 공급내역보고, 기술문서심사 등 민원 처리시스템이 큰 폭으로 개편됨에 따라 업계에 사전에 충분하게 알리고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차세대 의료기기 통합정보시스템에 대한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번 시스템에 대해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폭넓게 소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을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약처#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